즐겨찾기 추가
10.25(월) 17:08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장성군, “마을마다 거리마다… 가을꽃 활짝”

전문 조경교육 받은 ‘옐로우시티 시민정원사’, 정원 조성 한창
황룡강 ‘빈센트의 오화원’ 추석 맞아 인기 예감
2021. 09.15(수) 16:49확대축소
[장성/사회]정순이 기자 = 장성군의 ‘옐로우시티 시민정원사’들이 시가지와 마을 곳곳을 꽃과 나무로 아름답게 장식하고 있어 주목된다.

3년 연속 100만 방문을 달성한 황룡강 노란꽃잔치와 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조성한 게릴라 정원이 인기를 끌자, 지난해 장성군은 지역 주민들을 조경 전문가로 길러내는 ‘옐로우시티 시민정원사’ 사업을 추진했다. 자발적으로 교육에 참여한 46명의 주민들이 1년여의 교육과정을 거쳐, 지난 6월 1기 수료식을 가졌다.

수료생들은 지금까지 정원 9곳을 조성했으며, 마을별로 추진 중인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해 수목 선정과 식재, 화초류 배치작업 등을 주도하고 있다.

한편, 올해 6월부터 교육을 시작한 옐로우시티 시민정원사 2기 교육생들도 일찌감치 현장에 투입됐다. 황룡강 일원을 무대로,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을 위로하는 ‘빈센트의 오화원(五話園)’ 조성이 한창이다. 다섯 가지 이야기를 간직한 아기자기한 정원으로, 추석을 맞아 황룡강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가을꽃으로 물든 황룡강과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이 만나 소박한 감동을 전한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옐로우시티 장성이 보다 아름답고 향기로운 곳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애쓰고 계신 시민정원사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2022년까지 100명의 옐로우시티 시민정원사를 양성해 지역의 가치를 재발견하겠으며, 희망찬 장성의 미래를 함께 가꿔 가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장성군, 경로당에 미끄럼 방지 안전손잡이 설치
장성군, 장성 하이패스IC 설치 ‘순항 중’
장성군, 실버복지 1번지 어르신 공경도 으뜸!
장성군, ‘옐로우시티 스타디움’ SNS 퀴즈 풀고 선물 받자!
장성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추가’
장성군, 황룡강 물길 바꿔 완성한 군민숙원사업 ‘옐로우시티 스타디움(공설운동장) …
장성군, 올해 공공비축미 5142톤 매입한다
장성군, 22억 규모 정부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공모 선정!
장성군, 미래가치 더한 ‘새로운 장성’ 건설 준비 착착
장성군, 장성 황룡강 100만 송이 해바라기
장성군, 양성평등 실현으로 ‘더 좋은 장성’ 만들어 갑니다
장성군, 다문화엄마학교 '초등학교 졸업시험 합격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