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7(목) 17:05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여수시, 권오봉 여수시장 ‘여수, 새로운 100년을 열다’ 시민 소통 행보

오는 30일 오후 4시 현암도서관 자료실서 ‘시민공감 이야기마당’ 개최
온-오프라인 시민 패널 100여 명과 지역 현안 및 미래 과제 등 논의
2021. 11.23(화) 16:50확대축소
[여수/사회]정순이 기자 = 권오봉 여수시장이 오는 30일 ‘여수, 새로운 100년을 열다’를 주제로 시민공감 이야기마당을 펼친다.

현암도서관 자료실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온-오프라인 시민 패널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전공연, 영상상영, 이야기 한마당 등으로 꾸며진다.

시민 패널은 노인, 여성, 청소년, 청년, 문화계를 대표하는 시민과 경제계, 산단, 농업, 수산, 축산, 소상공인 등 30명이 현장 패널로 참석하고 27개 읍면동을 대표하는 시민 7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한다.

이날 행사는 지역 청년예술인의 바이올린 선율로 문을 열고, 국제도시, 미래 스마트 도시, 친환경 수소산업 도시 등 지난 3년간 여수의 성장과 변화를 영상으로 만날 수 있다.

본격적인 이야기 한마당은 ‘들어가는 말’, ‘새로운 변화’, ‘앞으로의 여수’로 진행된다.

‘들어가는 말’에서는 ‘시민이 사랑하는 여수’와 ‘시장이 사랑하는 여수’를 통해 우리의 추억 속에 자리 잡은 여수를 생각해 본다.

‘새로운 변화’에서는 시민이 말하는 여수시의 새로운 변화와 시민 중심 정책, 분야별 주요 정책의 의미를 시민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앞으로의 여수’에서는 인터뷰 영상을 통해 시민이 바라는 여수를 확인하고, 새로운 여수 미래 100년의 청사진을 그려본다.

시 관계자는 “여수 시민이면 누구나 페이스북과 유튜브 ‘여수이야기’에서 실시간 생중계로 참여할 수 있다”면서 “여수의 새로운 변화와 더 큰 도약을 위한 화합의 장이 될 이번 행사에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시, 여수형 공공배달앱 ‘씽씽여수 먹깨비’로 새롭게 태어난다!
여수시, ‘여수세계박람회 10주년 기념사업’ 시민추진위원회와 힘찬 출발
여수시, ‘지역 농특산물 농촌융복합산업화 사업’ 공모
여수시, ‘분양권 전매 조사 결과’ 관계기관에 통보
여수시, 이달부터 난임부부 지원 확대한다
여수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범시민준비위원회 위원 모집
여수시, 여수선언실천위원회 ‘여수박람회법 일부개정(안) 국회 법사위 상정 불발에 …
여수시, 삼산면 초도에 마을버스 ‘운행 시작’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20만 원 이달 24일부터 지급
여수시, 여순사건 영화 ‘동백’ 국가기록원에 영구 보존되다!
여수시, 정보공개 종합평가 3년 연속 최우수 ‘시민 알권리 충족’
여수시, 부모 돌봄 부담은 낮추고 보육의 질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