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18(수) 17:28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20만 원 이달 24일부터 지급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신청, 첫 주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 시행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 신청 즉시 선불카드 또는 여수사랑상품권 수령 가능
2022. 01.07(금) 15:37확대축소
[여수/사회]정순이 기자 = 여수시가 일상회복지원금을 전 시민에게 1인당 20만 원씩 지급키로 한 가운데, 지난 5일 시의회의 신속한 추경안 통과에 힘입어 오는 24일부터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에 돌입한다.

시에 따르면 지급대상은 2021년 12월 27일 0시 기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과 영주권자, 결혼이민자로 28만2천명에게 지급되며 569억 원이 소요된다.

지급 절차는 최대한 간소화해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에 방문 신청 즉시 선불카드 또는 여수사랑상품권을 수령할 수 있다. 선불카드의 경우 사용 전 농협카드 홈페이지, 영업점, 고객센터 등에 카드등록을 하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며, 신청 첫 주인 24일부터 28일까지는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한다.

신청방법은 주민등록표상 동일 세대 가족은 세대주 또는 세대원이 신청가능하며, 동일세대가 아닌 경우 직계존비속, 형제‧자매 등이 대리 신청하여 일괄 수령이 가능하다. 단 동거인은 따로 신청해야 한다.
 
선불카드는 지역경제 소비촉진과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해 여수지역 내에서 7월 31일까지 사용 가능하며, 대형마트, 유흥업소,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우리 시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몇 차례의 위기가 있었지만, 긴급 이동 멈춤과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주신 시민들 덕분에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다”면서,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일상회복으로 가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원금 미수령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지원금 미수령 신청’을 받아 코로나19로 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시, 전남대 여수캠퍼스 학생 대상 ‘취업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여수시, ‘상생‧소통‧협력’ 2022년 상반기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여수시, ‘제21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에 개최
여수시, ‘여수시민의 상’ ‘자랑스런 여수인’ 8월 12일까지 추천 접수
여수시, 남산동 일원 ‘전라남도 공공서비스디자인’ 사업 공모 선정
여수시, 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165명 모집
여수시, 여수 만덕교차로 하행선(돌산, 시내방향) 고가도로로 변경 운행
여수시, 2022년 ‘시정발전 테마형 아이디어’ 공모
여수시,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 공연이 일상으로 일상이 낭만으로~
여수시, 민관협력 ‘섬마을 비상소화전함’ 섬 주민 생명 지킨다
여수시, ‘여수, 그 시절의 바다’ 국립광주박물관에서 특별한 만남
여수시, ‘씽씽여수 먹깨비’ 5월 가정의 달 통 크게 쏜다! 이벤트 팡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