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18(수) 17:28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여수시, ‘분양권 전매 조사 결과’ 관계기관에 통보

분양권 편법증여 의심자 등 40명
관계기관 조사 결과에 따라 강력한 행정처분 방침
2022. 01.14(금) 15:55확대축소
[여수/사회]문근미 기자 = 여수시가 신규분양 아파트와 생활형 숙박시설 분양권 전매에 대해 정밀조사를 실시하고, 편법증여 등 위법행위 의심자 40명을 관계기관에 통보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입주를 시작한 조합원 아파트와 웅천지역 생활형 숙박시설의 분양권 전매 신고 건 중 프리미엄이 시세보다 낮게 신고 된 56건 122명에 대해 작년 9월부터 정밀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매매대금의 자금출처가 불분명하거나 친인척 등 특수관계인과의 금전 거래 등 편법증여가 의심되는 24명은 세무서에 통보했다.

또한 분양권 명의자와 매매대금 입금자가 각각 달라 명의신탁이 의심되는 16명은 경찰서에 통보했다.

시는 관계기관의 조사 결과에 따라 위반 사항이 확인될 경우 관련법에 의거 강력한 행정처분을 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실수요자의 피해를 예방하고 건전한 부동산 거래시장을 조성하기 위해 분양권 거래 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위법사항을 중점 조사할 계획”이라면서, “서민들의 내 집 마련 부담을 낮추기 위해 부동산 투기세력 차단 등 불법행위 근절에 온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해 2월부터 신규분양 아파트와 생활형 숙박시설의 분양권 전매에 대해 6차에 걸쳐 특별조사를 실시하고, 지금까지 의심거래자 총 127명을 관계기관에 통보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여수시, 전남대 여수캠퍼스 학생 대상 ‘취업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여수시, ‘상생‧소통‧협력’ 2022년 상반기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여수시, ‘제21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에 개최
여수시, ‘여수시민의 상’ ‘자랑스런 여수인’ 8월 12일까지 추천 접수
여수시, 남산동 일원 ‘전라남도 공공서비스디자인’ 사업 공모 선정
여수시, 2022년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인턴’ 165명 모집
여수시, 여수 만덕교차로 하행선(돌산, 시내방향) 고가도로로 변경 운행
여수시, 2022년 ‘시정발전 테마형 아이디어’ 공모
여수시,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 공연이 일상으로 일상이 낭만으로~
여수시, 민관협력 ‘섬마을 비상소화전함’ 섬 주민 생명 지킨다
여수시, ‘여수, 그 시절의 바다’ 국립광주박물관에서 특별한 만남
여수시, ‘씽씽여수 먹깨비’ 5월 가정의 달 통 크게 쏜다! 이벤트 팡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