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18(수) 17:28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순천시, 자녀 돌봄걱정을 해소하는 ‘다함께돌봄센터’ 설치장소 공개 모집

- 아파트 주민공동시설·노유자시설 등 무상제공 가능장소, 2월 4일까지 접수 -
2022. 01.19(수) 15:32확대축소
[순천/사회]문근미 기자 = 순천시(시장 허석)는 맞벌이 가정 등의 초등학생에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함께돌봄센터’ 설치장소 2곳을 오는 2월 4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소득수준과 상관없이 만6세에서 12세까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상시·일시 돌봄과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사회복지 시설로, 현재 삼산동에 1곳이 운영 중이다.

신청 대상은 최소 66제곱미터 이상인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제1종 근린생활시설, 단독주택 및 노유자 시설 등이며, 최소 6년 이상 무상제공이 가능해야 한다. 또한 주변에 청소년 유해업소가 없고, 지하나 5층 이상이 아니어야 한다.

응모접수는 신청서와 건축물 소유주 동의서 등 구비서류를 갖춰 2월 3일·4일 이틀간 순천시 아동청소년과에 방문신청할 수 있다.

시는 돌봄수요, 공간·위치의 적정성, 주변 공적 돌봄인프라 등을 종합평가하여 장소를 선정할 예정이며, 대상지로 선정되면 리모델링비 및 기자재비의 예산이 지원된다.

순천시 아동청소년과 관계자는 “다함께돌봄센터를 확대해 맞벌이 부모들의 돌봄부담을 완화하고, 체계적인 돌봄 서비스 제공으로 초등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해 나가겠다.”면서 “아동친화도시인 순천시가 아이와 부모 모두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함께돌봄센터 설치장소 공모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순천시 아동청소년과(061-749-6288)로 문의하면 된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5·18을 기리며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서면·가곡지구 중학교 설립
순천시, 제61회 전라남도 체육대회 20일 순천서 개막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순천만·금당 상인들 더불어민주당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지지…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신대지구 고등학교 설립 공약
순천시, 문화가 있는 날 공연산책 ‘다시 다 함께’ 콘서트 개최
순천시, 지역 정책발굴 청소년참여 프로젝트 추진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허석시장의 좋은 공약들 계승하겠다.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순천 현충탑에 이어 5·18민주묘지 참배
노관규 순천시장 무소속후보, 신대지구 스타필드 입점공약 ‘눈길’
순천시, 지방이전 2차 공공기관 유치에 총력 기울여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