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18(수) 17:28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순천시의회, 청년일자리지원 특별위원회 간담회 개최

- 순천시 청년기업 대표자 의견 청취를 위한 시간 가져 -
2022. 01.20(목) 15:49확대축소
[순천/사회]문근미 기자 = 순천시의회(의장 허유인) 청년일자리지원 특별위원회(위원장 박종호, 이하 청년일자리 특위)는 지난 19일 순천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청년기업 대표자들과 함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청년기업 대표자들의 희망사항과 애로사항을 듣고 어떤 지원이 필요한지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청년기업 대표자 5명과 박종호 위원장, 김미애 부위원장을 비롯해 위원회 소속 박재원, 이현재, 이복남 의원이 함께 ▲창업교육의 질 개선 방안 ▲지역사회 인적 네트워크 진입 방안 ▲낙후지역의 재활성화로 인한 상가임대료 상승 문제 등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창업교육의 질을 개선하기 위해 교육자선정 시 창업자와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창업 경험이 많은 교육자로 구성하는 방안이 제시됐으며, 지역사회 인적네트워크 진입 방안에 대해서는 취업자를 대상으로한 ‘멘토멘티 사업’이 창업자를 대상으로 확대 적용되는 방안이 논의됐다.
또한, 낙후지역의 재활성화로 인한 상가임대료 상승 문제로 인한 청년창업자들의 고민에 대해서는, 현재 창업 특구 내 건물주와 창업자가 일정 기간 고정월세로 계약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고 답했다.
박종호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이 조례에 담길 수 있도록 법률적 검토와 현실적으로 가능한 부분들을 집행부와 논의 하여 반드시 피드백을 드리겠다”면서 “조례에 담길 수 없는 부분들은 어떻게 시책으로 개발하고 운영할 수 있을지도 집행부와 심도 있는 고민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하나의 아이디어가 성공적으로 개발되어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고 계속해서 기업이 성장하는 문화가 순천에서 꽃피우길 바란다”며 “청년일자리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위해 앞으로 있을 지속적인 논의가 더 중요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한편, 청년일자리 특위는 청년의 창업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청년일자리 육성을 통한 경제활동 촉진과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박종호 위원장, 김미애 부위원장을 비롯해, 이복남, 유영갑, 오광묵, 김영진, 박혜정, 이현재, 박재원 의원 등 9명으로 2021년 3월 구성됐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5·18을 기리며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서면·가곡지구 중학교 설립
순천시, 제61회 전라남도 체육대회 20일 순천서 개막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순천만·금당 상인들 더불어민주당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지지…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신대지구 고등학교 설립 공약
순천시, 문화가 있는 날 공연산책 ‘다시 다 함께’ 콘서트 개최
순천시, 지역 정책발굴 청소년참여 프로젝트 추진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허석시장의 좋은 공약들 계승하겠다.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순천 현충탑에 이어 5·18민주묘지 참배
노관규 순천시장 무소속후보, 신대지구 스타필드 입점공약 ‘눈길’
순천시, 지방이전 2차 공공기관 유치에 총력 기울여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