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18(수) 17:28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순천시, 순천매실의 향기로운 초대 ‘매실와이너리’ 구축 지원

- 600년 매실 역사의 순천, 국내 유일 매실와이너리 구축 -
2022. 01.20(목) 16:08확대축소
[순천/사회]문근미 기자 = 순천시(시장 허석)가 지난 2020년 ‘순천매실’로 농촌융복합산업 신규지구로 선정된 가운데, 국내 유일의 ‘매실와이너리’시설을 구축할 사업자를 모집한다.

시는 매실와이너리를 통해 지역대표 특산물인 매실을 이용해 다양한 매실와인을 제조·판매하고, 체험·관광산업과의 연계로 순천 매실산업의 부가가치를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지역 내 사업장을 둔 매실 생산·가공·유통 관련 업체 및 개인으로서, 주조업 허가를 받고 자부담금을 확보할 수 있어야 한다.

지원 내용은 매실와인 제조시설 증설·보완 및 신규설비 도입, 체험·판매시설 구축, 와인포장 개발 등으로, 레드·화이트 매실와인 등 매실만으로 숙성시킨 와인을 출시하고 체험과 관광을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순천매실의 부가가치를 올리기 위한 사업으로 진행되며, 자부담을 포함해 3억원을 지원한다.

지원신청은 사업계획서, 사업부지·자부담 확보입증서류 등의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2월 3일부터 11일까지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과로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신청하면 된다.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매실와인으로 순천매실의 브랜드를 고급화해 부가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체험·관광활동으로 농가소득을 높이겠다.”면서 “600년 된 선암사의 ‘선암매’, 낙안읍성의 ‘홍매화’를 순천의 미래 신성장산업 동력이 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매실와이너리 시설 구축 지원 사업’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순천시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과(061-749-8876)로 문의하면 된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5·18을 기리며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서면·가곡지구 중학교 설립
순천시, 제61회 전라남도 체육대회 20일 순천서 개막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순천만·금당 상인들 더불어민주당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지지…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신대지구 고등학교 설립 공약
순천시, 문화가 있는 날 공연산책 ‘다시 다 함께’ 콘서트 개최
순천시, 지역 정책발굴 청소년참여 프로젝트 추진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허석시장의 좋은 공약들 계승하겠다.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순천 현충탑에 이어 5·18민주묘지 참배
노관규 순천시장 무소속후보, 신대지구 스타필드 입점공약 ‘눈길’
순천시, 지방이전 2차 공공기관 유치에 총력 기울여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