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18(수) 17:28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순천시, 2차 공공기관 지방이전 촉구 성명 발표

- ‘국가균형발전의 날’지정 발판, 속도감 있는 균형발전정책 추진 기대 -
2022. 01.26(수) 16:20확대축소
[순천/사회]문근미 기자 = 순천시(시장 허석)를 포함한 9개 도시가 정부의 ‘국가균형발전의 날(1.29.)’지정과 연계하여 2차 공공기관 지방이전을 촉구하는 내용의 공동 성명을 발표했다.

공공기관 지방이전 연계 협력 활동을 추진 중인 9개 도시(충주·제천·공주·순천·포항·구미·상주·문경·창원)는 1월 29일이 ‘국가균형발전의 날’ 법정기념일로 지정된 것을 환영하며, 이를 계기로 수도권과 지방이 상생하는 균형발전 정책을 강력하게 추진해 나갈 것을 촉구했다.

또한 차기 정부는 출범과 동시에 국가균형발전 핵심과제인 2차 공공기관 이전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줄 것과 추진 방향을 혁신도시에 국한할 것이 아닌 지역별 특성과 연계한 지방이전으로 확대 추진할 것을 촉구했다.

허석 순천시장은 “국가균형발전과 자치분권 2.0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2차 공공기관 이전 추진도 급물살을 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인구절벽, 지방소멸 시대 극복을 위한 실질적인 정책이 되기 위해서는 이전 대상기관의 임원과 임직원이 상시 거주하는 직주일체형 이전을 통해 정책의 효과성을 높여야한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시는 작년 5월, 용역을 통해 유치 희망기관을 선정한 뒤, 국가균형발전위원장 면담, 관련 조례 제정, 토론회 등 다각적인 공공기관 유치 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유치위원회 구성, 정책 토론회 개최, 팸투어 실시 등 공세적인 유치 활동은 물론, 수도권과 비수도권 상생발전을 위해 지역이 주도하는 남해안권 초광역 협력 시대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5·18을 기리며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서면·가곡지구 중학교 설립
순천시, 제61회 전라남도 체육대회 20일 순천서 개막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순천만·금당 상인들 더불어민주당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지지…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신대지구 고등학교 설립 공약
순천시, 문화가 있는 날 공연산책 ‘다시 다 함께’ 콘서트 개최
순천시, 지역 정책발굴 청소년참여 프로젝트 추진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허석시장의 좋은 공약들 계승하겠다.
오하근 순천시장 후보, 순천 현충탑에 이어 5·18민주묘지 참배
노관규 순천시장 무소속후보, 신대지구 스타필드 입점공약 ‘눈길’
순천시, 지방이전 2차 공공기관 유치에 총력 기울여
노관규 무소속 순천시장 후보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