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6.24(금) 23:26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보성군, 2022 보성세계차엑스포 지역에는 활력을 관광객에겐 힐링을

온오프라인 관람객 11만 명, 품격있는 축제로 호평
보성차 등 농특산물 9천여만원 판매, 8개업체 310만불 수출협약 성사
2022. 05.02(월) 21:28확대축소
[보성/사회]문근미 기자 = 녹차수도 보성군이 개최한 2022 보성세계차엑스포가 사흘간의 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보성군은 약 11만여 명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이번 보성세계차엑스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판매 위주의 실용적인 엑스포를 개최한 보성군은 사흘 동안 9천3백여만 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해외 바이어 온라인 수출상담회에서는 역대 최대 규모인 310만불 규모의 수출협약을 맺었다. 해외 바이어 18개사와 관내 13개 제다업체가 참여한 온라인 수출상담회에서 보성차 제품의 경쟁력을 입증했다.

보성군은 엑스포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서울 tea 전문카페와 협업해 도시에서도 보성세계차엑스포를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유명 티 카페(4개소)에서 진행된 「보성愛 물들茶!」프로그램에는 약 1천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다양한 보성차를 시음하고 온라인으로 엑스포도 즐겼다.

다원에서 차 문화를 체험하는 ‘시크릿 보성티가든’ 체험에는 전국 차인 단체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특히, 한국차박물관 잔디광장에서 진행된 차밭 피크닉 체험은 차와 티푸드를 즐기며 봄을 만끽하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가장 먼저 예약이 마감되는 등 체험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았다.

세계 최고의 명차를 선정하는 ‘세계차품평대회’에는 전세계 차생산 농가에서 113건의 제품이 등록되며 성황을 이뤘다.

수상작은 △수제 덖음녹차부문 금상 보성운림녹차, 은상 연우제다, 동상 죽림다원, △기계 덖음부문 금상 보성원당제다원, 은상 다채, 동상 보성제다, △홍차부문 금상 명흥차항(중국), 보성원당제다원, 동상 다채 △황차부문 금상 덕청현막강황아공사(중국), 은상 영천다원, 동상 조태연가죽로차, △청차부문 광동성차유한공사(중국), 은상 유산차방, 동상 동방미인 △흑차부문 금상·은상 태평보이(중국), 동상 쌍강현맹고오척도다엽차장(중국), △블렌딩차 부문 금상 광서 오주 무성차업유한공사(중국), 은상 강마희, 동상 보성운림녹차다.

또한, ‘제8회 대한민국티블랜딩대회’에서는 △금상 보성운림녹차, 은상 강미희, 동상 나주차문화회가 선정됐다.

더불어,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출석이벤트와 룰렛 경품은 7만여 명이 접속하는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서상균 보성세계차엑스포추진위원장은 “2022 보성세계차엑스포에 많은 성원과 관심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더욱 다채로운 체험과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만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보성군, 전남·광주 학생 주말리그로 시끌벅적
보성군, 낙지 금어기에 포란 암컷낙지 3,000마리 방류
보성군, 김철우 보성군수 우기철 재해위험지역 안전 점검 나서
보성군, 수산 종자 방류 풍요로운 황금어장 만들기 추진
보성군, 보성군에 한국프라임제약 건강기능식품 기탁
보성군, 미력면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
보성군, ‘보성군문화예술회관합창단’ 24일 정기연주회 개최
보성군, 이순신의 후예 해군 사관생도 의향 보성에서 행군 훈련 첫걸음
보성군, 한국차박물관 전시공간 공유 프로젝트 참여 작가 모집
보성군, 소통의 숲 윤제림 60년 가꾼 숲 ‘무료개방’ 인기
보성군, 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펼쳐
보성군, ‘보성읍 악취탈취제 시범사업’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