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6.24(금) 23:26
아침신문
전남
전남교육청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보성군,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현장 컨설팅

집단감염 위험 높은 요양병원·시설 관리 강화
2022. 05.16(월) 23:43확대축소
[보성/사회]문근미 기자 = 보성군은 지난 13일 전라남도 감염병관리지원단과 함께 감염에 취약한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에 대한 감염관리 현장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으로 발생한 3개소에 대해 방역수칙 준수 사항과 감염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현장 지도를 통해 보완조치토록 하였으며, 환자 발생 시 접촉자 분류, 감염관리, 환경관리 등 관리자 및 종사자에 대한 감염병 대응 역량 강화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최근 방역수칙 일부 완화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4월 25일부터 5월 22일까지 한시적으로 대면 접촉 면회가 허용되면서 감염 노출 위험이 커지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세에 있으나 감염취약시설에서는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방역대책이 절실한 상황이다며 고위험군 및 감염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감염취약시설 종사자에 대한 교육과 감염관리 지도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보성군 보건소장(김미자)은 “코로나19가 안정세에 있지만 신종변이 및 재유행 가능성은 여전히 크다.”고 말하며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 개인방역수칙 준수와 고령층의 중증·사망 예방을 위해 60세 이상은 4차 접종에 적극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은 집단발생과 위중증·사망위험이 높은 고위험군 집단으로 일반의료체계로 전환되더라도 종사자에 대한 선제검사, 자가격리 유지 등 포스트 오미크론 방역 대응체계는 고령자 및 감염취약시설(요양병원·시설 등)에 집중 될 전망이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보성군, 전남·광주 학생 주말리그로 시끌벅적
보성군, 낙지 금어기에 포란 암컷낙지 3,000마리 방류
보성군, 김철우 보성군수 우기철 재해위험지역 안전 점검 나서
보성군, 수산 종자 방류 풍요로운 황금어장 만들기 추진
보성군, 보성군에 한국프라임제약 건강기능식품 기탁
보성군, 미력면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
보성군, ‘보성군문화예술회관합창단’ 24일 정기연주회 개최
보성군, 이순신의 후예 해군 사관생도 의향 보성에서 행군 훈련 첫걸음
보성군, 한국차박물관 전시공간 공유 프로젝트 참여 작가 모집
보성군, 소통의 숲 윤제림 60년 가꾼 숲 ‘무료개방’ 인기
보성군, 보건소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펼쳐
보성군, ‘보성읍 악취탈취제 시범사업’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