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3.21(화) 20:08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여수시립 미평하나어린이집, 의사선생님과 함께 ‘건강 이야기’ 프로그램 실시 눈길

의사선생님과 함께 하는 ‘건강 이야기’ 프로그램 실시
2022. 08.24(수) 07:16확대축소
[여수/교육]장숙희 기자 = 여수시립 미평하나어린이집(원장 박연아)은 지난 18일 본원 강당에서 전남대학병원 소아청소년과 의사선생님들과 함께 열린어린이집 지역사회 연계 프로그램을 실시해 눈길을 끌고있다.

미평하나어린이집 원장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미평하나어린이집 원아 69명과 어린이집 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졌다고 전했다.

행사 1부에서는 병원과 우리 몸의 각 기관의 이름 및 하는 일에 대해 알아보고 더불어 건강한 생활을 위한 손 씻기, 양치하기 등 어린이의 건강생활에 대한 기본생활습관 교육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병원에 대한 거부감을 없애기 위해 이날 참여한 학부님과 함께 청진기, 체온계, 주사기를 이용해 병원에서 진찰받아보기 체험도 함께 실시해 보았다.

박연아 원장은 “우리 몸의 기관의 이름과 하는 일들을 아이들이 너무나 잘 알고 있어서 놀랐고 의사 선생님과의 직접적인 만남으로 이야기를 진행하며, 관심을 보이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면서 앞으로도 직접적인 경험을 많이 해 볼 수 있도록 제공해 주어야겠다”고 다짐했다.

이 자리에서 박유진 어린이는 “책이랑 인터넷에만 보고 들은 이야기를 의사 선생님께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궁금한 것도 물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라고 꼬집어 말했다.

이어 소아청소년과 김효원 의사는 “병원 가기를 무서워하는 아이들에게 어떻게 이야기를 전달해 주어야 의사 선생님이 무섭지 않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을 하고 참여하게 되었는데 아이들이 호응을 잘해주어서 오히려 용기를 얻었다”고 전했다.

한편, 미평하나어린이집은 열린어린이집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기관과 학부모, 어린이집이 소통을 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채규선 순천원예농협조합장, '2022 농업대상 최우수협동조합장상' 수상
청암대학교 강명운 전 총장, 김영록 전남도지사로 부터 (일)오사카 현지에서 공로패 받…
순천시 관광과, "순천 푸드 앤 아트페스티벌 공모" 부서간 행정불신 논란
순천시, 오천동 소재 "젊은 국악인 정한석씨" 대통령상 영예 수상 화제
청소년상상위원회, 오는 17일 "2022순천시 청소년 끼 경연대회" 본선 진출자 발표
여수시립 미평하나어린이집, 의사선생님과 함께 ‘건강 이야기’ 프로그램 실시 눈길
청소년상상위원회, 진안 마이산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 찾아가는 버스킹 공…
청소년상상위원회, '2023순천만정원박람회' 홍보위해 진안 마이산 버스킹 공연 눈길
청소년상상위원회, 순천지역 청소년 “끼 재능축제” 오는 9월 열려
순천시, (일)일반재단법인 구마모토현 전통공예품이 25일 문화행사에 선보여 눈길
순천시, 전국 민화작가 100인 초대전과 2021 대한민국 한지의상 초대전 펼쳐진다.
순천시, 코로나19 장기화로 타격이 심한 관광업체 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