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28(화) 22:00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순천향림실버빌, 장기요양기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국민건강보험공단 2021년 장기요양기관 시설급여 정기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A등급)
2023. 02.28(화) 19:09확대축소
[순천/아침신문]정순이 기자 = 순천향림실버빌(원장 박창일)이 국민건강보험공단 주관 '2021년도 장기요양기관 시설급여 정기평가'에서 총점 98.35로 전국 최우수 기관인 A등급에 선정됐다고 말했다.

순천향림실버빌에 따르면 이번 정기평가 장기요양기관 시설평가 대상은 4,423개소이며,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2021년 4월부터 2022년 11월까지 정기평가를 실시해 나온 결과이다.

특히 공단은 '노인장기요양법' 제54조에 따라 3년 주기로 장기요양기관을 평가하고 있고, 또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팀은 다음 항목과 같이 △급여제공과정, △환경 및 안전, △기관운영, △수급자 권리보장, △급여제공결과 영역을 엄격하게 평가한다.

아울러 모든 A등급 기관에는 최우수기관임을 확인할 수 있는 표지물을 배포하고, 규모별 상위 20%이내 최우수기관에는 평가전년도에 지급 결정한 공단부담금의 1~2% 이내 가산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에 순천향림실버빌 박창일 원장은 "오늘날까지 종사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철저히 직무 관련 교육을 진행했고, 또한 종사자들이 적극적으로 교육에 임하였기에 평가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었으며, 그간 해가 거듭될수록 노인복지서비스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전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는 말도 빠뜨리지 않았다.

이어 박 원장은 순천시 내에 자리한 장기요양기관 중 최고점수를 획득한 만큼 앞으로도 명실상부한 전국의 대표적인 노인요양시설로서 항상 꾸준하게 최고의 대우로 어르신들을 섬길 것을 약속해 눈길을 끌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금호고속, 여수~순천~동래~해운대를 오가는 영호남 고속버스 신규 운행
순천지역 전복심 작가, “소설과 삶의 이야기” 명 강의로 눈길
청암대학교, 반려동물보건과 ‘펫코노미 인력양성을 위한 포럼’ 개최
순천시, 다음달 7일부터 ‘전남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엠티에스, 뚝심과 기술력으로 일궈낸 세계 시장 개척
순천향림실버빌, 장기요양기관 '전국 최우수기관' 선정
순천시산림조합장, 이경우 예비후보 등록 후 본격적인 선거운동 나서
순천대학교 멀티미디어공학전공, ㈜에스디테크와 업무협약 체결
순천농협, 차기 농협중앙회장 전남후보로 누가 적합한가?
순천지역,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순천농협 과열 양상 보여
청소년상상위원회, 연말연시 나눔기부 전달받아 눈길
전남 순천 bhc조례점, 기부 물품 전달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