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9.20(금) 00:35
홍보영상 TV
여수광양항만공사, 홀로어르신 도시락배달 봉사활동
[광양/사회] =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는 추석에 홀로 남아 명절을 쓸쓸히 보내셨을 홀로 어르신을 위해 17일 영양도시락 배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광양시 중마동, 광양동, 옥곡, 진상 일원에 거주하는 홀로어르신 70명에게 영양도시락을 전달하고, 전날 드셨던 도시락을 회수하며 추석 명절 안부를 묻고 건…
전남테크노파크, 2019년도 전남 위기지역 중소기업 Scale-up R&D 지원사업 20억 기업지…
[전남/경제] = (재)전남테크노파크(원장 유동국)는 전라남도 위기지역 및 위기업종 중소기업의 기술역량 강화 및 사업다각화를 위한 위기지역 중소기업의 “전남 위기지역 중소기업 Scale-up R&D 지원사업”을 2019년에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9월 19일 밝혔다. “위기지역 중소기업 Scale-up R&D 지원사업”은 전남테크노파크 …
여수시, 7만 7천 톤급 썬프린세스호 재방문
[여수/문화] = 대만에서 출발한 국제크루즈 ‘썬프린세스호’가 승객과 승무원 3000여 명을 태우고 지난 오는 21일 오전 여수를 다시 찾는다. ‘썬프린세스호’는 축구장 두 배 반에 해당하는 길이 260m, 폭 32m 규모를 자랑한다. 이번에 여수를 찾은 방문객들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완전 개별자유관광을 즐긴다. 여수시는 방문객에게 지…
여수해경, 만취상태로 음주 운항한 예인선 선장 적발
[여수/사건사고] = 마주 오는 선박을 아찔하게 지나치고, 해상에 설치된 부이를 피하려다 지그재그로 운항해 좌초 직전까지 음주 운항한 예인선 선장을 해경이 적발했다.여수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는 “오늘 자정 00시 23분경 광양시 금호동 슬래그매립장 앞 해상에서 예인선 J 호(134톤, 승선원 4명, 부산 선적) 선장 A 모(61세, 남) 씨를 음…
고흥군, 도시민유치 귀농귀촌 행복학교 조성 개교
[고흥/사회] =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9일 송귀근 군수를 비롯한 송우섭 군의장,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귀농귀촌인, 주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고흥귀농귀촌행복학교」개교 행사를 개최하였다. 고흥군은 지난해 민선7기 출발과 함께 전국 최초 인구정책과를 신설, 귀농귀촌인들의 빠르고 안정적인 정착지원을 위해 폐교된 망주초등…
신안군, 요트 관광 산업 활성화 본격 시동
[신안/경제] = 국민소득 3만불 시대를 맞아 신안군이 요트 관광 산업 활성화에 나섰다.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오는 19일 오전 11시에 압해읍 (구)관공선관리사무소에서 ‘1004섬 요트관광주식회사’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현판식에는 박우량 군수, (주)푸른중공업 김봉철 대표, 군의원, 관광협의회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했…
곡성 멜론, 추석 명절 선물로 각광 받아
[곡성/경제] = 곡성군에 따르면 이번 추석 연휴 기간 4만 5천 가구에서 20만명에 가까운 사람들이 곡성멜론을 맛본 것으로 추정된다.  추석 기간 중 곡성멜론은 신세계, 롯데 등 전국 주요백화점과 대형유통업체를 통해 소비자와 만났다. 그 결과 추석 연후 전 약 2주일 간 16억(도매가 기준)의 매출을 올렸다. 한 상자에 35,000원 정도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