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28(화) 22:00
아침신문
업체탐방
맛집
여행
수상
새의자

광양숯불고기의 명가 행복한 한우

행복한 한우에서 한우의 참맛을 느껴보세요.
2011. 10.14(금) 08:13확대축소
대표음식 광양숯불고기이며 숯불갈비, 꽃등심, 점심메뉴로 갈비탕, 소고기샤브샤브, 야채불고기, 비빕밥 등등의 차림표가 있는 전남 광양시 광양읍 칠성리 940-11번지 서천변 음악분수대 앞에 위치한 행복한 한우 전경

[아침신문]눈앞에 다가온 2012여수세계박람회와 함께 이순신대교의 개통으로 광양시를 찾는 내. 외국의 여행객이 급속도로 늘어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측하고 있다.


여행은 미처 가보지 못한 곳의 새로운 풍광과 경험하지 못한 문화를 통해 또 다른 세계를 알게 된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일탈의 기쁨을 맛볼 수 있는 여행을 떠나는 것이다. 한편  여행객들은 해당 지역이 갖는 문화유적이나 명승 못지않게 그 지역이 갖는 향토음식에 대해 큰 관심을 갖기 마련이다. 그래서 지역의 특색 있고 맛있는 향토음식은 그 지역을 찾는 여행객에게 좋은 이미지를 남겨, 지역브랜드에 결정적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시너지 효과를 낳기 마련이다. 이에 광양을 대표할 수 있는 음식점을 찾아 소개한다.
입식좌석의 준비로 앉아 먹는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에게도 광양의 맛, 남도의 맛, 한국의 맛을 전할 수 있는 행복한 한우의 예약전화 번호는 061-763-2121이며 오전 11시에 개점하여 오후 10시까지 영업을 한다.
대내외적으로 인정받는 숯불갈비의 명가 행복한 한우
광양을 찾는 관광객에게 추천하기에 주저함이 없는 음식이 바로 ‘광양숯불고기’로 이번의 주인공은 광양의 문화와 전통, 그리고 오랜 숙성된 손맛으로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광양읍 서천변에 위치한 행복한 한우 이다.


음식점을 찾는 고객에게 변함없는 맛과 정성으로 신뢰를 쌓은 행복한 한우, 이곳은 오랜 전통의 맛을 이어가고 있는 광양숯불고기의 참맛을 재대로 맛볼 수 있는 광양에서도 몇 안 되는 곳으로, 명성이 자자한 가운데, 시원스럽게 흐르는 서천과 함께 어우러지는 깔끔하게 정돈된 식당의 모습은 행복한 한우라는 상호처럼, 이곳을 찾는 모든 이에게 광양 전통의 맛과 멋을 함께 편안하고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서비스업이란 손님이 오실 때 잘해야지 아무리 잘 하고 싶어도 손님이 오시지 않으면 서비스를 하려고 해도 할 게 없는 것 아닙니까”라며 음식의 맛을 물론 최상의 접객서비스 유지를 위해 항상 노력하는 오수진 대표와 행복한 한우 찾은 연예인 조영구씨와 함께
늘 광양시 NO.1 음식점이 되기 위해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아 청결함을 기본으로 20여 명의 직원이 친절을 아끼지 않는 행복한 한우는 특별히 안방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을 위해 입식 식탁을 준비하여 한국의 맛을 보기 위한 외국인들로부터도 칭찬을 받고 있다.


“행복한 한우에서 사용하는 한우고기를 비롯하여 쌀, 김치 등 모든 식자재는 국내산을 사용합니다”며 많은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면서도 “항상 처음처럼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합니다”는 행복한 한우 오수진 대표의 경영철학은 광양을 찾는 내외국인 모두에게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먹을거리로 남도의 맛, 광양의 맛을 통하여 지역이미지를 높이는데 기여를 하고 있는 광양의 대표적 음식점이다.

오승택 기자 ohsgtack@hanmail.net        오승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ICC JEJU에서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고
명품요리 황금레시피 제공 ‘맞춤형 HMR 프랜차이즈’ 첫 출범
ICC JEJU에서 새로운 맛을 만나보세요
광주 수완지구 맛집, ‘스시명가’ 인기몰이
DMZ, 지리산 둘레길에서 만나는 지자체 추천 맛 여행
가족과 함께 맛보러 떠나는 체험마을 여행!
음식산업시설 체험여행 4선 부여 정관장 인삼박물관, 강원 강릉초당두부, 수원 풍미식…
자연 속에서 심신도 건강하게 ‘농가맛집 여행’ 광이원(경기 양평), 달래촌(강원 양양…
국내 유명 쉐프들이 한자리에, 2013 서울 쿠킹쇼 오픈
‘건강한 빵, 행복해지는 베이킹’ Siba2013
‘간장게장’ 숙취와 콜레스테롤 저하시켜!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김치스타일’로 열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