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5(월) 17:08
아침신문
시시마디어TV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카메라산책
레져가이드

광양시 환경 관리소홀 “환경은 뒷전”

광양시 환경 관리소홀로 인한 섬진강 환경 피해우려
2012. 03.08(목) 00:27확대축소
무차별적으로 방치한 산업 폐기물로 인해 주차장 및 체육공원으로서의 기능을 상실

[광양=아침신문]최근 광양시 다압면 섬진강변 관동주차장이 환경의 사각지대가 되고 있으나 감독기관인 광양시의 관리소홀로 인한 섬진강변 환경 피해우려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문제의 현장은 광양시 다압면 관동마을 소재 주차장 겸 체육공원으로, 주민들의 산책과 가벼운 운동을 위해 만들어진 이 공간이 무차별적으로 방치한 산업 폐기물과 임목들로 인해, 주차장 및 체육공원으로서의 기능을 상실, 지역의 흉물로 자리 잡고 있으나 감독기관은 뒷짐만 지고 있다는 지적이다.

또한, 산업폐기물과 불법 임목적재로 인해 주민들이 체육시설을 이용할 시 자칫 안전사고의 우려가 나타나고 있어, 지역 관계기관의 신속한 조치가 요망되고 있다.
임목적재로 인한 주민들이 체육시설을 이용할 시 자칫 안전상의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광양시민이라고 말한 백 모(남 37세)씨는 "주차장에 적재된 수령이 오래된 편백나무가 적법한 허가를 받고 벌목 했는지가 의심스럽다며, 행정기관의 확인이 필요한 사항으로 불법적인 행위가 있을 경우 일벌백계로 처벌해야 하고, 행정기관의 솜방망이 처벌이 불법을 부추기는 격이 되고 있다며, 추후 처리에 관심을 갖고 지켜보겠다." 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카메라고발]여수시, 보행자가 걸을 수 있는 도로에 개인 집기류 적재되어 통행 불쾌
[카메라고발] 광양경제청, 혈세 분실인가? 도난인가?
순천시 해룡면 신대지구의 마무리 없는 풀베기 뒤 끝!
순천시, 주암면 운룡마을회관 방치 주민건강 나 몰라라 “빈축”
익산지방국토관리청 발주 “벌교-주암도로건설공사(2공구)” 공사현장 ‘무법천지’
광양 와우지구 도시개발사업현장 환경오염 심각 ‘광양시 나 몰라라’ 빈축
여수시 발주공사현장 관리 부실 심각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환경법 무시한 해룡산단 진입도로 개설공사 현장 `환경관리 …
익산지방국토관리청 발주 덕례-용강간 도로공사 현장 ‘환경오염 심각’ 관계기관은 ‘…
대한민국에 이런 길이 있습니다. 광양경제청에서 조성한 도로인가요? 아닌가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화려함 뒤에 가려진 모습들...
광양시, 버려진 양심! 해양환경 오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