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28(화) 22:00
아침신문
업체탐방
맛집
여행
수상
새의자

봄바다 향기 듬뿍 주꾸미 제철

봄 주꾸미가 상큼한 봄바다의 향기를 머금고, 미식가들을 유혹
2012. 03.23(금) 22:44확대축소


[아침신문]봄철 대표어종인 주꾸미 철이 되면서, 시장 마다 활력이 넘칩니다. 수족관에는 살이 통통하게 오른 주꾸미가 가득합니다. 강진, 완도, 해남 등에서 주로 잡이는 주꾸미는 수온이 오르기 시작하는 3.4월이 제철입니다.


전남 지역 주꾸미는 수심 깊은 바다에서 잡아 올려 신선도가 뛰어납니다. 갖잡은 싱싱한 주꾸미는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습니다.


초장에 찍어먹는 주꾸미 회, 살짝 데쳐 야채와 버무린 새콤달콤 무친 주꾸미 회, 야들 야들하게 익은 주꾸미의 부드러운 맛을 그대로 느껴볼 수 있는 샤브샤브,  쌀밥처럼 하얗고 찰진 주꾸미알도 별미입니다.


이외에도 고추장으로 매콤하게 양념한 주꾸미 볶음과, 칼칼한 육수가 일품인 주꾸미 전골까지 다양합니다.


주꾸미는 타우린이 많아, 나른한 봄철 기력충전에 그만입니다. 낙지보다 2배 문어보다 3배 이상 타우린이 많다고 합니다. 또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제격입니다.


알이 꽉 들어찬 봄 주꾸미가 상큼한 봄바다의 향기를 머금고, 미식가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ICC JEJU에서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고
명품요리 황금레시피 제공 ‘맞춤형 HMR 프랜차이즈’ 첫 출범
ICC JEJU에서 새로운 맛을 만나보세요
광주 수완지구 맛집, ‘스시명가’ 인기몰이
DMZ, 지리산 둘레길에서 만나는 지자체 추천 맛 여행
가족과 함께 맛보러 떠나는 체험마을 여행!
음식산업시설 체험여행 4선 부여 정관장 인삼박물관, 강원 강릉초당두부, 수원 풍미식…
자연 속에서 심신도 건강하게 ‘농가맛집 여행’ 광이원(경기 양평), 달래촌(강원 양양…
국내 유명 쉐프들이 한자리에, 2013 서울 쿠킹쇼 오픈
‘건강한 빵, 행복해지는 베이킹’ Siba2013
‘간장게장’ 숙취와 콜레스테롤 저하시켜!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김치스타일’로 열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