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28(화) 22:00
아침신문
업체탐방
맛집
여행
수상
새의자

가을 전어!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온다.

늦여름의 미각을 깨우는 전어소식...
2012. 09.01(토) 01:01확대축소


[아침신문]푸른빛이 감도는 싱싱한 은빛 전어가 수조관에 가득합니다. 전남에서는 광양, 보성, 여수, 강진 등 대부분의 지역에서 전어가 잡히고 있습니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어획량이 늘 것으로 예상돼 가을의 풍요로움을 더해줄 전망입니다.


전남 남해안에서 잡히는 전어는 맛이 좋기로 소문이 나있습니다. 싱싱한데다 고소하고 감칠맛이 더해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뼈가 부드럽고 육질이 연할 뿐 아니라, 독특한 향이 나 횟감으로 그만입니다. 또 노릇노릇하게 구운 전어구이도 일품입니다.


전어 머리에는 깨가 서 말이라는 속담이 있을 만큼 고소해 더위에 시들한 입맛을 돋우기에 그만입니다. 또 야채와 고추장을 넣어 버물린 회무침도 상큼한 맛이 일품입니다.
 
전어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뼈와 함께 먹으면, 다량의 칼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해 성인병 예방에도 좋습니다. 미식가들의 입맛을 당기는 전어는 오는 11월 까지 맛볼 수 있습니다.


집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전어가 고소한 참 맛을 선사하며, 미식가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전남 보성과 광양 등에서는 오는 9월 가을철 별미 전어축제가 열릴 예정입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아침신문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ICC JEJU에서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고
명품요리 황금레시피 제공 ‘맞춤형 HMR 프랜차이즈’ 첫 출범
ICC JEJU에서 새로운 맛을 만나보세요
광주 수완지구 맛집, ‘스시명가’ 인기몰이
DMZ, 지리산 둘레길에서 만나는 지자체 추천 맛 여행
가족과 함께 맛보러 떠나는 체험마을 여행!
음식산업시설 체험여행 4선 부여 정관장 인삼박물관, 강원 강릉초당두부, 수원 풍미식…
자연 속에서 심신도 건강하게 ‘농가맛집 여행’ 광이원(경기 양평), 달래촌(강원 양양…
국내 유명 쉐프들이 한자리에, 2013 서울 쿠킹쇼 오픈
‘건강한 빵, 행복해지는 베이킹’ Siba2013
‘간장게장’ 숙취와 콜레스테롤 저하시켜!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김치스타일’로 열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