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25(월) 17:08
아침신문
시시마디어TV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카메라산책
레져가이드

익산지방국토관리청 발주 덕례-용강간 도로공사 현장 ‘환경오염 심각’ 관계기관은 ‘수수방관’
2014. 10.22(수) 18:18확대축소

현장에서 발생한 강력한 폐수와 레미콘에서 발생한 슬러지가 하천을 오염시키고 있다. 국내산 시멘트는 외국 시멘트와 비교 그 유해성분이 6가크롬/납, 구리,가드늄,수은 등 발암물질의 중금속이 13,47PPM으로 몆 배나 높아 이미 비난을 받아 왔다.
이곳에서 발생하는 강알카리성의 오폐수와 슬러지는 펌핑을 통하여...서천의 수질을 오염시키고 있다.

[광양/아침신문]익산지방국토관리청 발주한 덕례-용강간 도로현장이 시공사의 환경관리 의지 결여로 지방하천이 중금속으로 병들어 가고 있지만 관계기관은 수수방관만 하고 있다.

시공사는 현재 광양읍의 서천을 가로지르는 교량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하천을 점용하여 교량공사를 진행하는 만큼 수질 오염과 하천의 생태계를 교란시키는 오염방지대책을 적극적으로 세우고 공사를 진행해야 함에도 공정율에만 눈이 멀어 하천의 오염방지를 완전히 무시하고 진행하고 있다.

현장은 타설 후 발생되는 슬러지와 폐수와 다름없는 오염물질에 대해 1차 침전시설을 통해 여과 후 배출 해야 함에도 이를 무시하여 공사주변의 수질과 토양은 심각하게 오염되어 가고 있다.

광양시 소재 덕례-용강도로공사현장으로 2012년 착공을 하여 2018년 4월에 준공예정이며, 한라산업개발이 시공하고 있다.

오정근 01087572340@hanmail.net        오정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카메라고발]여수시, 보행자가 걸을 수 있는 도로에 개인 집기류 적재되어 통행 불쾌
[카메라고발] 광양경제청, 혈세 분실인가? 도난인가?
순천시 해룡면 신대지구의 마무리 없는 풀베기 뒤 끝!
순천시, 주암면 운룡마을회관 방치 주민건강 나 몰라라 “빈축”
익산지방국토관리청 발주 “벌교-주암도로건설공사(2공구)” 공사현장 ‘무법천지’
광양 와우지구 도시개발사업현장 환경오염 심각 ‘광양시 나 몰라라’ 빈축
여수시 발주공사현장 관리 부실 심각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환경법 무시한 해룡산단 진입도로 개설공사 현장 `환경관리 …
익산지방국토관리청 발주 덕례-용강간 도로공사 현장 ‘환경오염 심각’ 관계기관은 ‘…
대한민국에 이런 길이 있습니다. 광양경제청에서 조성한 도로인가요? 아닌가요?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화려함 뒤에 가려진 모습들...
광양시, 버려진 양심! 해양환경 오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