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13(화) 15:38
아침신문
인터뷰
우먼파워
기획·특집
핫이슈
독자마당
시사칼럼
건강칼럼
기자수첩

[기고문]잃어버린 물건은, 유실물 서비스 ‘LOST112’이용을
2016. 12.15(목) 00:35확대축소

[순천/아침신문]=[기고문]잃어버린 물건은, 유실물 서비스 ‘LOST112’이용을

누구든지 갑자기 물건을 분실한 경험들은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은 경찰관서까지 가기는 부담스런 실정이지만 이런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경찰청에서는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LOST112)’를 운영하고 있다

‘경찰청 유실물 종합안내(LOST112)’란 경찰관서에 신고접수 된 유실물을 관리하고 언제 어디서든 국민들에게 유실물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쉽고 빠르게 잃어버린 물건을 찾을 수 있도록 구축된 시스템이다.

이용법은 간단하게 인터넷 홈페이지(www.lost112.go.kr)에 분실물 및 습득물에 대하여 등록을 하면 되고 스마트폰 전용 앱 ‘로스트112’를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으며 중간에 막히는 경우는 경찰민원콜센터 182에 물어보면 된다.

물론 가까운 지구대, 파출소에서도 접수가 가능하다.

하지만 견물생심(見物生心)이라는 말처럼 누구나 물건을 보면 그것을 가지고 싶은 욕심이 생기기 마련이다. 주운 물건을 함부로 사용하게 되면 형사 처분을 받을 수 있다.

습득물을 분실자에게 찾아주면 유실물법에서 20%까지도 사례금을 받을 수 있으니 경찰의 도움을 받아 분실자에게 찾아주자.

순천경찰서 송광파출소 순경 진현석

이문석 mornnews@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집회의 새로운 변화 “대화경찰관”을 소개합니다.
[기고문]무안경찰서장, 내가 허락하지 않는 불편한 시선, 불법촬영을 근절하자!
[기고]정겨운 전통시장 작은 관심으로 화재를 예방하자
봄철 산악 안전사고에 대해서
[기고문]하루아침에 강제추행 가해자로 낙인찍힌 굴레 벗어나길
[기고문]서해수호의 물결
【기고문】송창훈 여수해경서장, 해양오염 예방을 위한 윤활유 용기 실명 관리제 도입…
[기고문]국가는 왜 ‘벼랑 끝 자이니치리더’ 청암대 K 전 총장을 외면하고 있는가?
새 학기 학교폭력, 관심이 필요합니다.
[기고문]생활 속 작은 관심이 외양간을 지켜줍니다
‘여성불안신고’는 ‘스마트 국민제보 앱’으로
3.1운동정신계승으로 더 큰 대한민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