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16(목) 21:19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순천시 도시재생, 주민이 제안하고 주민이 실행한다

- 주민제안 공모사업으로 주민주도 도시재생 활기 -
2017. 04.21(금) 23:41확대축소

[순천/아침신문]정순이기자 = 순천시는 도시재생을 위해 주민들이 직접 사업을 제안하고 실행하는 주민주도형 재생사업에 참여한다.

시에 따르면 최근 도시재생 선도지역 주민제안 공모를 추진한 결과 총 36건이 접수됐으며, 심사를 거쳐 26건의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올해로 3회째 실시되는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2인 이상 단체를 형성해 주민 스스로 도시재생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실행함으로써 주민 역량강화를 통해 지속가능한 주민주도 도시재생을 실현한다는데 의미가 있다.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상가활성화를 위해 상인회 주도로 문화예술 공연과 상가축제 개최, 원도심 골목을 정원골목길로 만들기, 길거리박물관 조성과 향교길 음악축제 등 다양하다.

이러한 제안사업들이 중앙동·향동 일대를 순천 도시재생의 지향점인 생태, 문화, 역사, 사람으로 가득 채우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모에 선정된 단체에는 200만원에서 최대 800만원까지 사업비가 지원된다.

또한, 시는 공모사업 추진단체 워크숍과 전문가 컨설팅 및 마을활동가 지원을 통해 도시재생 추진의지를 다지고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조태훈 도시재생과장은 “주민 없는 도시재생은 결코 성공할 수 없으며, 주민이 팔을 걷어붙이고 힘을 모을 때 완성될 수 있다. 역량 있는 주민들과 함께 모범적인 도시재생을 이뤄낼 것이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0@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JB금융그룹, 2019년 1분기 순이익 975억원 시현
완도군, 해상왕 장보고 해외 평가 특별전 마련
해남군, “새로운 해남을 향한 출발!”해남군민의 날 행사 성황
(재)순천공고동문장학회, '제42차 순천공업고등학교 총동문체육대회'에서 장학금 3천만…
순천시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 무궁화 나무 식재
[포토] 5.18 단체 정호영 집앞에서 집회3
[포토] 5.18 단체 정호영 집앞에서 집회2
[포토] 5.18 단체 정호영 집앞에서 집회
[세월호참사 5주기 기억식]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추도사
[세월호참사 5주기 기억식]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의 추도식
[세월호참사 5주기 기억식]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유가족의 슬픔을 나누다
[세월호참사 5주기 기억식] 장훈 4.16 협의회 운영위원장의 추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