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22(월) 17:12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사천군, 「제13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다채롭게 준비

- 10. 27(금)~30(월) 4일간, 사천비행장 일원에서 열려 -
2017. 08.23(수) 02:12확대축소

[사천/아침신문] = 「제13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가 오는 10월 27일(금)부터 30일(월)까지 4일간 사천비행장에서 개최된다.

  매년 10월 우리시에서 개최되는 남부지역 유일의 항공우주축제인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는 지난해‘공군과 함께하는 2016 사천에어’의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에어쇼와 체험프로그램을 강화하는 등 행사를 내실 있게 준비하고 있다.

  특히, 행사기간동안 블랙이글스 특수비행팀과 호주 유명 곡예비행팀인 폴베넷에어쇼 곡예비행이 매일 열리며, 축하비행, T-50‧KT-1‧부활호 시범비행, 탐색구조시범, 고공강하시범 등 다양한 에어쇼가 펼쳐진다. 또한 체험비행에 폴베넷에어쇼가 추가되어 공군수송기‧공군헬기‧대학/경량항공기‧KT-1 시뮬레이터 체험비행과 함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리고 “제2회 민‧군 협력 항공우주력 발전 세미나”, “항공무기체계 부품견본전시 및 설명회”를 개최하여 항공산업 발전을 모색하고, 사천바다테이블카, 항공국가산업단지 등 사천시 미래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천시 종합홍보관”을 운영할 예정이며, 그 밖에도 항공시뮬레이션대회, 드론대회 등 항공대회와 더불어 VR가상현실체험, 타임슬라이스 등 각종 체험‧교육과 에어쇼 공백 시간에 선보이는 찾아가는 프러포즈와 마술공연 등 각양각색의 볼거리와 체험거리로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이 즐겁고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한편, 시에서는 엑스포 행사기간 중 10.27.~29.(3일간) 사천시청 노을광장에서 ‘사천시 농업한마당축제’를 개최하여 관람객에게 폭넓은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등 두 행사의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고 관람객들이 두 행사장을 모두 찾을 수 있도록 셔틀버스도 30분 간격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시, 코로나19 장기화로 타격이 심한 관광업체 홀대
이상대 순천시체육회장, 2021년도 4개 중점사업 비전 제시 눈길
광양시청 직장경기부 육상팀 이아영 선수 금메달 영예
강진군, 탁구전용경기장 건립 본격화
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 60호점 선정
순천컨트리클럽, ‘야간 라운딩’ 오픈 임박
[기획취재12탄]순천시, ‘드라마촬영장 운영자 공모’ 재 공모가 바람직
순천출신 시인 채선엽, ‘순천만 갈대밭’ 가곡 음반 수록 화제
이상대 순천시체육회장, 85% 득표율로 당선
삼성생명 KEB하나은행 상대 승리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축하무대 라인업 대공개! 연말 분위기 후끈!
[MNP포토] 자유투 시도하는 삼성생명 이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