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22(월) 17:12
아침신문
경남
경남교육청
진주
사천
하동
남해

사천시정동면, 고려현종대왕제 11월18일 개최
2017. 08.23(수) 22:49확대축소

[사천/아침신문] = 사천시 정동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3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고려현종 부자상봉축제 추진위원회를 갖고, 오는 11월 18일 ‘제3회 고려현종 대왕제’를 개최하기로 했다.

  올해부터는 한시적으로 운영되던 고려현종부자상봉축제추진위원회에서 상설기구인 ‘정동면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관하여 행사의 연속성 및 안정성을 높이기로 하였으며, 또한 이날 위원회는 11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축제 일정 확정과 함께 추진위원장 이관우 주민자치위원장, 부위원장 최장경, 사무국장 김영세 등 임원진을 구성하고 성공적인 축제 준비에 돌입했다.

  고려현종 대왕제는 고려 제8대 임금 현종이 유년시절을 보낸 정동면 대산마을 소재 ‘배방사’와 지금의 사남면 능화마을로 유배되어 살던 그의 아버지 욱(안종)과의 부자간 만남을 재조명하고, 특히 올해는 ‘고려현종부자상봉축제’에서 ‘고려현종대왕제’로 명칭을 변경하여 좀 더 지역의 역사와 정통성을 확고히 할 계획이다. 행사 장소는 지난해에 이어 배방사가 있는 대산마을에서 열린다.

  한편 이관우 추진위원장은 “올해 축제는 지역민과 방문객에게 역사적 사실을 잘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역사적 고증을 바탕으로 부장상봉 벽화관람과 부자상봉길 걷기대회, 특히 우리고장 특산물인 단감 홍보 행사 등 더욱 내실 있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사천시, 2018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사천IC 복합유통상업단지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삼천포중앙라이온스클럽, 사랑의 집 고쳐주기로 호평 받아
사천시, 제13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성황리 마쳐
사천시, 고구마 신품종 ‘호감미’ 수확 실시
사천시, 항공부품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 성황
사천시 호연재 선사 추모제 봉행
사천시, ‘제6회 다슬기 축제’성황리에 개최해
사천시, 수양공원 꽃무릇으로 붉게 물들다
송도근 사천시장 현안 챙기기 분주
사천시, 추석맞이 종합대책 추진
사천시, 조상님 찾아뵙는 성묫길, 편안한 임도로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