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22(월) 17:12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사천시, 제16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 평가보고회 개최
2017. 08.25(금) 20:33확대축소

[사천/아침신문] = 전어축제 추진위원회는 지난 23일 동서금동 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지난 7월 26부터 5일간 열렸던 ‘제16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의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제16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에 대한 이번 보고회는 축제성과와 문제점 등을 전체적으로 되짚어보고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토의 등 행사 전반에 대한 평가로 진행됐다.

  다양한 방송매체를 통한 여름 햇전어의 홍보와 하이트진로㈜와의 업무협약 체결에 따른 적극적인 홍보지원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행사장을 찾았으며 특히, 무료시식회 및 맨손전어잡기 등 전어를 소재로 한 주요 프로그램의 확대 편성과 즉석 구이부스 운영으로 가족단위 관광객의 만족도를 한층 더 높였다는 평가다.

  또한, 설문조사 결과 사천시민 뿐만 아니라 경남도민, 영남권, 수도권 순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행사장을 찾아 명실상부 경남 대표 먹거리축제로서 입지를 강화하였으며, 프로그램별 만족도 부문에서는 맨손전어잡기와 무료시식회가 가장 많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다채로운 체험·전시·공연 프로그램을 발굴·확충하여야 한다는 점이 축제 발전을 위하여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왔으며, 이외에도 교통불편, 편의시설 부족 등에 대한 불만사항도 일부 있어 향후 축제 준비 과정에 이를 적극 반영 보완하여 관광객과 함께하는 축제로 거듭나겠다고 축제 관계자들은 밝혔다.

  장제영 축제추진위원장은 “우리 시 전어축제는 전국에서 가장 먼저 개최되는 만큼 수많은 관광객들이 행사장에 몰리는 등 성황을 이뤄 수산물 소비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며 “향후에는 오늘 평가보고회에서 논의된 의견들을 적극 수렴하고 보완·개선하여 전어축제가 전국적인 축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시, 코로나19 장기화로 타격이 심한 관광업체 홀대
이상대 순천시체육회장, 2021년도 4개 중점사업 비전 제시 눈길
광양시청 직장경기부 육상팀 이아영 선수 금메달 영예
강진군, 탁구전용경기장 건립 본격화
광주은행, ‘희망이 꽃피는 공부방’ 60호점 선정
순천컨트리클럽, ‘야간 라운딩’ 오픈 임박
[기획취재12탄]순천시, ‘드라마촬영장 운영자 공모’ 재 공모가 바람직
순천출신 시인 채선엽, ‘순천만 갈대밭’ 가곡 음반 수록 화제
이상대 순천시체육회장, 85% 득표율로 당선
삼성생명 KEB하나은행 상대 승리
[2019 MBC 방송연예대상] 축하무대 라인업 대공개! 연말 분위기 후끈!
[MNP포토] 자유투 시도하는 삼성생명 이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