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22(월) 17:12
아침신문
경남
경남교육청
진주
사천
하동
남해

사천시, 전직원 공무원 행태개선 교육 실시

-항공우주 신성장산업 동력을 위한 규제개혁은 공무원 행태개선으로 부터,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 -
2017. 09.03(일) 16:01확대축소

[사천/아침신문] = 사천시는 지난 8월 31일 공무원들의 행태개선을 통한 규제지수 향상과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하여 경상대학교 민병익 교수를 초빙하여 전직원 특별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현 정부의 핵심정책인 네거티브 규제전환으로 투자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는 우선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행정 행태개선으로 규제지수가 향상되어야 하고 청렴한 공직문화가 조성이 정착이 우선시 되어야 할 것으로 주안점을 두고 “규제와 청렴”이라는 주제로 지방정부 규제개혁  전문가인 민병익 교수를 초빙하여 항공우주산업으로 제4차산업의 신성장산업 동력을 위한 사천시의 앞으로의 규제개혁 방안을 제시했다.

  민병익 교수는 강의에서 “투입규제보다는 성과규제로, 포지티브 규제방식 보다는 네거티브방식 규제로 전환하고, 규제는 필요하니까하는 것이 아니라 비용보다 편익이 커서 하는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

  이에 앞서 시는 공무원의 행태개선을 위하여 중앙부처 및 지자치 규제개혁 수상자에 대하여 인사가점 등 인센티브 부여 방안 마련하고, 청렴도 향상을 위해 각종 행사 및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사천시, 2018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사천IC 복합유통상업단지 조성사업 차질없이 추진
삼천포중앙라이온스클럽, 사랑의 집 고쳐주기로 호평 받아
사천시, 제13회 경남사천항공우주엑스포 성황리 마쳐
사천시, 고구마 신품종 ‘호감미’ 수확 실시
사천시, 항공부품 글로벌 비즈니스 상담회 성황
사천시 호연재 선사 추모제 봉행
사천시, ‘제6회 다슬기 축제’성황리에 개최해
사천시, 수양공원 꽃무릇으로 붉게 물들다
송도근 사천시장 현안 챙기기 분주
사천시, 추석맞이 종합대책 추진
사천시, 조상님 찾아뵙는 성묫길, 편안한 임도로 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