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6.24(금) 23:26
아침신문
경남
경남교육청
진주
사천
하동
남해

진주시, 지진 안전 주간 캠페인 실시
2017. 09.15(금) 00:16확대축소

[진주/아침신문] =  진주시가 경주지진 발생 1년을 맞은 지난 12일 진주시청 사거리, 시외버스터미널 일원에서 지진대비 국민행동요령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고 14일에는 자체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하였다.

  지진 안전 주간은 행정안전부가 지난해 9월 12일 발생한 경주 지진을 계기로  지진에 대한 국민의 경각심을 고취하고 안전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지정하였다.

  시는 지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기 위해 12일 진주시청 사거리, 시외버스터미널 일원에서 ‘지진발생시 행동요령’과 ‘우리 집 지진 대비 체크리스트’등 홍보물을 시민들에게 배부하고 14일에는 실제 지진대피요령을 체득하기 위하여 진주시청에서 지진대피훈련을 실시하였다.

  시는 지진 대비책으로 가정 내 안전한 대피 공간 확보, 떨어지기 쉬운 물건 고정, 가스·전기 점검, 비상용품 준비 및 보관 장소 확보와 지진 발생 시 행동 요령으로는 튼튼한 탁자 아래 들어가 몸을 보호 할 것, 가스와 전기를 차단하고 문을 열어 출구를 확보할 것, 계단을 통해 밖으로 대피할 것, 운동장이나 공원 등 넓은 공간으로   대피 할 것 등을 강조하였다.

  진주시 관계자는 “지진은 예보가 어려운 만큼 지진 발생 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반복된 훈련과 교육이 중요하다”며 시민들이 지진 발생 시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지진 행동요령을 사전에 숙지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박상우 LH사장, 진주시 공무원 대상 특강
진주시, 구제역 차단 방역 총력 대응
진주시, 신선농산물 생산시설 현대화에 114억원 투입
진주시 2017년 시정운영, 수상으로 빛났다
진주시, 무장애도시평거동위원회 볼라드 야광반사지 부착
진주시, 2018년도 예산안 1조 2,219억 원 편성
진주 혁신도시‘소통과 화합의 장’행사 개최
진주시, 류재수 시의원 등이 고발한 음식물자원화시설 검찰청 무혐의 처분
진주시, 유등축제 자립화 원년, 36만 진주시민의 쾌거!
진주시, 제22회 진주시민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진주시 여성자율민방위기동대 10월 축제 홍보 및 안전캠페인 실시
진주시, 쾌적한 혁신도시 완성위해 지역민․공공기관 힘 합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