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16(금) 22:26
아침신문
인터뷰
우먼파워
기획·특집
핫이슈
독자마당
시사칼럼
건강칼럼
기자수첩

‘여성불안신고’는 ‘스마트 국민제보 앱’으로
2018. 03.01(목) 10:13확대축소
여수경찰서, 최관중

[여수/아침신문]김미란기자 =  [기고문]‘여성불안신고’는 ‘스마트 국민제보 앱’으로

여수경찰서, 최관중

최근 증가하고 있는 여성대상범죄에 대해 경찰은 여성들의 잠재적 불안심리를 해소하고, 안전한 치안 유지를 위해 여성안전특별치안대책을 수립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경찰은 국민 참여 중심의 목격자 제보 서비스인 ‘스마트 국민제보앱’에 ‘여성불안신고’ 카테로리를 신설하여 일상생활 속 불안요소에 대해 제보를 받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성불안신고’는 지역신고, 대인신고, 긴급112신고로 구분하여 생활주변에서 여성이 불안감을 느끼거나, 느낄 수 있어 개선이 필요한 요인들을 신고·제보할 수 있다.

   ‘지역신고’는 평소에 범죄로부터 불안감이 느껴지는 지역과   개선필요사항을, ‘대인신고’는 특정장소에서 이상한 행동을   반복적으로 하여 불안감을 조성하는 사람을, 즉시 조치가 필요한   긴급신고는 112로 신고할 수 있다.

    이렇게 접수된 신고·제보를 통해 범죄로부터 취약한 요인을 각 지역 경찰서에서 현장을 조사하고 순찰강화, 범인검거, 신변보호, 상담 등 각 상황에 맞는 조치를 한 후 신고자에게 7일 이내에 통보하도록 되어 있다.

   ‘스마트 국민제보앱’이 활성화되어 다양한 제보를 통해 국민   중심의 예방치안에 초점을 맞춰 경찰이 문제해결자로서 역할을   한다면, 국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한번 더 정성 치안’이   실현될 것이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소방서, 공동주택 소방자동차 전용구역 확보로 우리의 안전 확보
담양 경관농업관광 활성화에 대해서
집회의 새로운 변화 “대화경찰관”을 소개합니다.
[기고문]무안경찰서장, 내가 허락하지 않는 불편한 시선, 불법촬영을 근절하자!
[기고]정겨운 전통시장 작은 관심으로 화재를 예방하자
봄철 산악 안전사고에 대해서
[기고문]하루아침에 강제추행 가해자로 낙인찍힌 굴레 벗어나길
[기고문]서해수호의 물결
【기고문】송창훈 여수해경서장, 해양오염 예방을 위한 윤활유 용기 실명 관리제 도입…
[기고문]국가는 왜 ‘벼랑 끝 자이니치리더’ 청암대 K 전 총장을 외면하고 있는가?
새 학기 학교폭력, 관심이 필요합니다.
[기고문]생활 속 작은 관심이 외양간을 지켜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