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6.24(금) 23:26
아침신문
경남
경남교육청
진주
사천
하동
남해

국제농기계박람회 ㈜현대금속농공, 비닐하우스 온도습도 ‘천창자동개폐시스템’ 화제
2018. 11.01(목) 23:49확대축소

[충남/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충남 천안 ()현대금속농공(한석수 대표) ‘2018국제농기계박람회에 비닐하우스용 자동천창개폐시스템(비와도)을 개발 2관에서 전시하고 있어 화제다.

 

6여 년 전에 개발에 성공하여 특허를 받은 비와도의 작동 원리와 그 효과는 비닐하우스 천창에 환기시설이 있어서 천장을 자동으로 위로 들어 올릴 수 있다.

 

비닐하우스 맨 위로 올라간 더운 공기가 설정된 온도에 맞추어 자동으로 공기가 배출되어 온도 조절이 쉬운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여름철 비가 많이 오는 시기에도 천장을 열어 놓을 수 있다. 온도와 습도 조절이 가능하고, 반대로 겨울철에 눈이 와도 환기가 가능한 말 그대로 자동 온도·습도 조절 장치이다.

 

특히, 비닐을 말아 올리는 권취식 방식은 비닐 손상이 많기 때문에 비닐을 3년마다 교체해야 했다. 그러나 슬라이드 방식으로 개폐하는 비와도는 비닐에 대한 손상이 거의 없다.

 

2017년 개발한 고정형천창시스템은 특허 등록과 함께 보급에 나섰는데 일반농가와 단동하우스에 적합하고 설치비용이 저렴하다.

 

한석수 대표는 파이프 하우스 자재 생산을 위해 1987년 창사 하여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국내 파이프 하우스 산업을 개척하고 이끄는 데 앞장서 왔다현장 방문을 하여 농민들이 비닐하우스 내부의 환기 문제로 고민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여름철 고온 시 공기 순환과 장마철 습도, 겨울 난방 시 환기 문제 등으로 애로사항을 겪고 있는 농가를 위해 해결하는 방안을 연구 끝에 비와도를 개발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현대금속농공은 충청남도 천안시 입장면 연곡길 145번지에 있으며, 파이프 하우스 자재 생산, 비닐하우스 개폐시스템, 각관, 온실자재, 물받이, 패드류 등을 제조 설치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41-587-5640~2), 홈페이지(http://www.h-nongjajae.co.kr)를 참고하면 된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충남도, 일본 수출규제 대응…6개 대책반 합심
충청남도, “좋은 정책으로 청소년 꿈·희망 응원”
충남 과거와 현재의 리더가 공유하는“응답하라 주.인.공”
충청남도, “시민사회단체와 더 따뜻한 충남 만든다”
충남도, '창업기업 ㈜아토이' 글로벌 생활명품에 선정
충남도, ‘범죄·교통사고 예방’ 힘 모은다
국제농기계박람회 ㈜현대금속농공, 비닐하우스 온도습도 ‘천창자동개폐시스템’ 화제…
충남도, “당진·평택항 매립지 회복 위해 ‘온 힘’”
양승조 지사, 26일 태안군 방문…“가로림만 국가정원 조성도 온 힘”
충남도 해양환경교육 활성화 본격 시동
충남도, 정부예산 확보액 사상 첫 6조 돌파
양승조 충남도지사, 대기오염물질 다량배출사업장 대표와 간담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