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8.23(금) 14:24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영광교육지원청, 다문화 어울림 뮤지컬 동아리 『락(樂)뮤』공연 성료
2018. 11.04(일) 16:46확대축소

[영광/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준석)111~2일 영광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관내 학생들로 구성된 다문화 학생 뮤지컬 동아리 ()2018년 두 번째 공연을 성공적으로 끝마쳤다고 밝혔다.


()공연은 기존의 뮤지컬과 달리 MR반주가 아닌 Live 연주에 맞춰 진행하는 것으로 홍농초 백부산 선생님의 지도아래 2015년부터 4년간 다문화가정 학생들과 일반 학생들이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있으며, 뮤지컬 준비와 공연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삶을 개척하는 힘을 기르고 예술적 감수성과 더불어 살아가는 능력을 키우고 있다.


이번 주제는 나비의 꿈-위안부 할머니 이야기2018년을 살아가는 아이들이 갑자기 일제 강점기인 1930년대로 이동하면서 위안부로 끌려가는 소녀들의 고통, 두려움, 한 맺힌 절규를 보고 현재로 돌아와 아직 살아계시는 위안부 할머니의 한 맺힌 눈물과 염원을 그려낸 작품으로 우리 민족의 슬픈 역사를 그려냈다. 특히 112일에는 관내 학부모와 유관기관 관계자들에게 뮤지컬을 선보여 눈물바다를 만드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뮤지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아프고 슬픈 역사를 책에 쓰인 몇 줄로만 공부할 때는 마음에 와 닿지 않았는데, 뮤지컬을 준비하면서 위안부 할머니들의 고통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하며, “다시는 이런 슬픈 일들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김준석 교육장은 다문화학생과 일반학생이 서로 화합하는 모습을 보여준 아주 좋은 예이다.”()교실을 벗어난 종합교육(역사, 예술, 국어, 음악)으로 학교에서도 이런 종합교육으로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교육을 실천해야 한다.”고 하였다.


한편, 영광교육지원청은 ()공연팀을 지원하여 동일 주제로 2019학년에 전라남도 투어 공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연계한 학교 예술교육을 활성화하여 작은학교 살리기에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남교육청, 감사담당공무원 역량 제고 연찬회 개최
광주 북구 한스유치원, 공립유치원으로 전환된다
연기자 최수종 씨 전남교육청 학부모 인성교육 강의료 전액 기부
청암대, 「산학협력 취업패키지 과정」 2018년 성과평가에서 최고등급인 “가” 등급에…
강진군, 전국 중고등부 배드민턴 대회 및 전지훈련 성료
순천대, 2019 한국농식품정책학회 하계학술대회 및 지역농업심포지엄 개최
보성교육지원청, 대한민국임시정부! 100年의 숨결 대장정
글로벌 아시아 대학생, 곡성군에서 사회공헌 봉사활동
조선대학교, 전국 6개 대학교 합동 ‘아세안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연수 연구결…
나주시,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백서 ‘희망의 새 천년을 꿈꾸는 빛가람’발간
목포대, 해외 자매결연대학 학생들과 함께하는 ‘제21회 글로벌 버디 프로그램’개최
구례군, 피아골 계곡에서 더위 탈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