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8.10(토) 15:14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광주시교육청, 2018 역사 골든벨 개최

학생독립운동 전국화 사업의 시작을 알리다
2018. 11.05(월) 22:17확대축소

[광주/아침신문]이문석기자 =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지난 113() 전남여자고등학교 강당에서 2018 우리역사 바로알기 체험한마당 역사 골든벨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광주학생독립운동 바로알기를 주제로 노성태 국제고등학교 수석교사의 역사 특강과 역사 골든벨을 통해 시대정신을 관통한 광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함으로써 애향심을 높이기 위해 실시됐다. ·고등학교 학생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학생독립운동과 역사문화유산인물 중심으로 출제된 문제에서 국제고등학교 1학년 문주성 학생이 금상을 수상했다.

 

231운동으로 평가받고 있는 제89주년 학생독립운동 기념식이 정부 행사로 격상돼 거행되는 것과 발맞추어 출제 문항을 학생독립운동 관련 내용으로 주로 구성해 학생독립운동의 중요성과 의미를 전국적으로 알리는데 의미를 두었다.

 

시교육청 이흥배 장학사는 고등학생들에게 광주학생독립운동과 우리 지역의 역사와 전통을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광주에 대한 자긍심을 고취하고, 대학 진학과 학과 선택 시 유용한 자료로 활용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학생독립운동 90주년이 되는 내년도에서 교원역량강화 프로그램 및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광주학생독립운동 전국화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조선대학교, 전국 6개 대학교 합동 ‘아세안국가 우수 이공계 대학생 초청연수 연구결…
나주시,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 백서 ‘희망의 새 천년을 꿈꾸는 빛가람’발간
목포대, 해외 자매결연대학 학생들과 함께하는 ‘제21회 글로벌 버디 프로그램’개최
구례군, 피아골 계곡에서 더위 탈출
전남도교육청, 교육참여위 · 학부모회 · 학생의회 본격 가동
장휘국 교육감, “친일잔재 청산·역사교육 강화”
순천대, “대학혁신지원사업” 협약 체결하고 혁신의지 다져
신안산대학교, 2019 대한민국 시데스코 뷰티테라피 기능경진대회 중앙회장상 및 금상…
신안산대학교 5회 K-Waxing Festival 수상
신안산대학교, 한국전기공사 안산시흥지사와 협약 맺어
순천대 제9대 총장 고영진 박사, 임명장 받아
청암대 총장 사표 수리, 후임 선출논의 들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