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13(화) 15:38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신안군, 선왕산 전국 섬 등산대회 개최

- 비금도 그림산~선왕산, 하트해변 -
2018. 11.08(목) 22:36확대축소

[신안/아침신문]신서연기자 =  섬과 바다가 어우러진 신안군 비금도 선왕산에서 제5회 전국 섬 등산대회가 오는 10일 열린다.


  6일 신안군 전국 섬 등산대회 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섬 등산대회 코스는 상암 주차장에서 출발, 그림산 정상(1.7㎞) ~ 죽치 우실재(2.4㎞) ~ 선왕산 정상(3.7㎞) ~ 하트해변까지 5km구간으로 약 3시간이 소요된다.
  식전행사는 가요와 난타공연이 있으며 다도해를 내려다보며 등산로를 따라 산행을 마치고 나면 부대행사로 시금치 캐기 체험과 막걸리 시음 등 다채로운 행사도 병행한다. 등산대회에 참가자들에게는 지역 특산품인 천일염 등 다양한 기념품도 제공될 계획이다.


  SBS 미니시리즈 ‘봄의 왈츠’ 촬영지이기도 한 하트해변은 한국관광협회가 선정한 가고 싶은 해수욕장, 대한민국 베스트 촬영지 55선, MBC와 월간 사람과 산이 공동 기획한 ‘사람’에도 소개되는 등 전국적으로 잘 알려진 장소다.


  비금도는 프로바둑기사 이세돌의 고향으로, 섬초로 유명한 시금치의 본고장이며 우리나라 최초로 천일염을 생산한 곳이기도 하다.


  신안군 관계자는 “선왕산 등산코스는 전국 등산 애호가들에게 널리 알려진 장소로서,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전국의 대표 등산로를 만들고자 목교 설치와 지속적인 등산로 정비, 지역을 알리는 스토리텔링을 개발하는데 역점을 두고 등산로 관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서연 jlms1024@hanmail.net        신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영광군, 고농도 미세먼지 신속 대응능력 높인다
영산강유역환경청, 물환경관리 연구성과 공유의 장 마련
청암대, 안경광학과 창업동아리(옵티커스)팀 우수상 수상
중앙장애인권익옹호기관, 제1회 전국 장애인권익옹호기관 대회 개최
고양시-박찬호 유소년야구캠프, 꿈나무들의 든든한 ‘멘토’되다
고양시, '먹는물 수질검사기관' 3년 연속 우수
신안군-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 농어촌아동지원사업 협약
이윤행 함평군수, ‘군민과의 대화’로 소통행보…군민 삶의 질 향상 주력
광주시립국악관현악단, 정광중학교로 ‘찾아가는 공연’
담양군, 군민이 행복한 담양 위한 ‘규제개혁위원회 심의회’ 개최
신안군, 제11회 신안군 장애인한마음대축제 개최
고양시립합창단, UN본부에서 울린 ‘고향의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