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13(목) 23:10
아침신문
광주
광주교육청
동구
서구
남구
북구
광산구

광주교육청, ‘어서와 얘들아!’ 등교맞이 인성함양 이벤트 실시

채찍보다는 당근으로 학생들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특성화고교
2018. 11.12(월) 19:32확대축소

(광주교육청/아침신문)이수민 기자 = ‘어서와! 오늘하루도 파이팅!’ 부드러운 응원 메세지를 전달하는 선생님 앞엔 함박웃음을 지으며 간식을 받아드는 학생이 있다. 전남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이근욱)(이하 전남여상) 학생들이 쌀쌀한 아침 날씨에도 씩씩하게 계단을 올라선 이유이다.

 전남여상은 매력적인 직업계고(매직)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학기별 1~2회 등교맞이 이벤트를 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 주제는 ‘교복을 바르게 입자’였다. 등교 하는 학생 중 교복을 바르게 입은 학생들에게 달콤한 초코빵과 바나나우유를 나눠 줬다. 이전 이벤트는 학교 선생님들이 동물탈을 쓰고 등교 하는 학생들과 하이파이브를 하고, 춤을 추는 이벤트였다. 학생들은 이 기발한 등굣길이 재미있기만 하다.

등교맞이 이벤트에 참여했던 글로벌금융과 김지민 학생은 “교복을 바르게 입고 달콤한 간식을 받게 돼 기쁘고, 매번 새로운 이벤트가 있어서 등교맞이 하는 날은 기대를 하며 학교를 오게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디자인과 이은정 학생은 “이벤트가 없을 때도 선생님들이 늘 하이파이브를 하며 아침인사를 해주시고, 눈이 내려 언덕길이 미끄러울 땐 꼭 손을 잡아주신다”며 사제간의 따뜻한 정을 자랑했다.

 매일 등교시간 한 시간 전부터 학생들을 맞이하는 박준 선생님은 “긍정의 힘으로 아이들을 교육하고 싶다”며 “교칙을 어기는 학생들을 질책하기보다 자율적으로 교칙을 지킬 수 있는 이벤트를 구상 했고, 미리 홍보한 덕분에 전교생이 바르게 교복을 입고 등교 할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전남여상은 ‘부모와 함께하는 힐링문화기행’, ‘기아타이거즈와 함께하는 사제동행 행사’, ‘크리스마스 소원트리 행사’, ‘사과 데이’, ‘가래떡 데이’ 등 학생들의 감성과 인성을 함께 키워 줄 수 있는 행사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이러한 행사의 운영은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과 ‘매력적인 직업계고(매직) 사업’, ‘빛고을 혁신학교 사업’을 통해 지원 받은 약 4억 5천만원의 정부예산이 있었기에 운영 할 수 있었다.

 풍부한 사업 예산은 학생들의 취업 교육에도 활용 돼 2018학년도 11월 현재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전력거래소, 삼성화재(3명), 삼성에스원(2명), IBK투자증권(2명), 삼성서울병원 등의 업체에 최종합격자를 배출했으며, 국가직 9급 공무원 4명이 올해 최종합격해 2011년부터 올해까지 총 26명 합격자를 배출해 광주지역 고등학교 중 최다 공무원 배출 학교의 타이틀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이수민 jlms1024@hanmail.net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교육청 청송학원, 제2회 청송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광주교육청, ‘광주 유초중고특수 교사들 교육사례’ 공유 어플 나온다
광주교육청, ‘어서와 얘들아!’ 등교맞이 인성함양 이벤트 실시
광주교육청, '금파공고' 하나장학생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
광주광역시교육청, 학부모·시민 대상 학부모교육 실시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사 서평집 ‘교사, 독서하다’ 2집 발간
광주교육연수원, 하반기 휴직 교원 복직 전 직무연수
광주시교육청, ‘2018 어린이 재난안전훈련’, 임무 완료
광주교육지원청, ‘11월3일’ 세상은 계속 청소년이 바꿉니다
광주시교육청, 초‧중‧고 공립학교 작년 예산 불용률 ‘0.95%’
광주시교육청, 장애학생 인권보호 강화한다
광주교육청, 학생독립운동 이제 평화를 넘어 통일을 노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