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13(목) 23:10
아침신문
광주
광주교육청
동구
서구
남구
북구
광산구

광주교육청, ‘광주 유초중고특수 교사들 교육사례’ 공유 어플 나온다

‘수업나눔플랫폼 t-tube’ 12월 출시 앞두고 11월 12일 교육청 시연회
2018. 11.12(월) 19:48확대축소

(광주교육청/아침신문)이수민기자 = 광주 교사들의 ‘다양한 교육사례’ 영상을 ‘유튜브’처럼 공유하는 어플이 나온다. 일명 ‘수업나눔플랫폼 t-tube’.

 수업나눔플랫폼은 ‘선생님의 모든 활동이 콘텐츠다’라는 슬로건 아래 교사가 교육나눔의 주체로 활동함으로서 모두가 공동성장할 수 있도록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식)이 개발‧구축한 온라인 수업나눔 어플리케이션이다. 교사들의 다양한 교육사례가 채널과 실시간라이브방송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과 PC로 공유되는 게 핵심이다. 사용자의 편리를 위해 안드로이드 모바일앱으로 개발 중이며 검수를 거쳐 12월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11월 12일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 중강당에선 2018 수업나눔플랫폼 시연회가 열렸다. 광주서부교육청이 마련한 이날 시연회엔 수업나눔콘텐츠 제작자 및 수업나눔플랫폼 체험단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시연회를 통해 수업나눔플랫폼을 먼저 접한 교사들은 “동영상기반 콘텐츠를 수업나눔플랫폼으로 직접 공유하면서 플랫폼 구축 목적과 주요 기능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선생님의 교육열정에 힘이 되는 플랫폼이 되길 바란다”며 기대를 내비쳤다.


 김홍식 교육장은 “수업에 대한 고민, 그리고 그 속에서 선생님이 실천하신 교육사례가 개인이나 동아리, 학교 단위에 머물지 않고 필요로 하는 모든 교사에게 공유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서부교육청은 ‘2018 광주교육포럼’ 기간 중에 김대중컨벤션센터 컨벤션홀 로비에서 2차 시연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수민 jlms1024@hanmail.net        이수민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교육청 청송학원, 제2회 청송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광주교육청, ‘광주 유초중고특수 교사들 교육사례’ 공유 어플 나온다
광주교육청, ‘어서와 얘들아!’ 등교맞이 인성함양 이벤트 실시
광주교육청, '금파공고' 하나장학생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식
광주광역시교육청, 학부모·시민 대상 학부모교육 실시
광주광역시교육청, 교사 서평집 ‘교사, 독서하다’ 2집 발간
광주교육연수원, 하반기 휴직 교원 복직 전 직무연수
광주시교육청, ‘2018 어린이 재난안전훈련’, 임무 완료
광주교육지원청, ‘11월3일’ 세상은 계속 청소년이 바꿉니다
광주시교육청, 초‧중‧고 공립학교 작년 예산 불용률 ‘0.95%’
광주시교육청, 장애학생 인권보호 강화한다
광주교육청, 학생독립운동 이제 평화를 넘어 통일을 노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