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13(목) 23:10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신안군, 고구려대학 협약(MOU) 체결

“신안군에 고구려대학 계약학과 1004캠퍼스 운영”
2018. 12.03(월) 15:45확대축소

[신안/아침신문]신서연기자 = 신안군과 고구려대학은 2018년 11월 30일(금) 공무원 현장교육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신안군에 2개 계약학과 설치 운영을 협력하는 “신안군 1004 캠퍼스 운영협약(MOU)”을 체결하였다.

  박우량 신안군수와 김형배 고구려대학교 총장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 지원과 전문인력 양성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였고 지속적으로 양측의 상생협력과 상호발전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을 협력하기로 했다.

  고구려대학교에서는 2019년부터 재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신안군의 행정수요에 발맞춰 원예조경학과, 청소년 복지상담과 2개 계약학과를 개설하고, 퇴근시간을 이용 직원들이 편리하게 교육 받을 수 있도록 신안군청내에 1004캠퍼스를 운영한다. 수강 모집인원은 학과당 15명이며 2년 4학기 과정으로 등록금의 50%를 군에서 지원한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지금까지는 도서지역 열악한 생활환경과 교육인프라 부족으로 다양한 행정수요에 적절히 대응하지 못했으나, 본 협약을 계기로 교육지원을 통해 직원들을 현장 맞춤형 전문가로 육성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공공서비스를 창출하고 복지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신서연 jlms1024@hanmail.net        신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고양시 일산서구, 안전한 보행길 만들기에 총력
고양시, 감염병 위기 대응 위한 ‘감염병관리위원회’ 개최
신안군, 「한국의 갯벌」세계유산 등재 및 보호관리 업무협약 체결
광주시교육청, 빛고을노인건강타운 급식 봉사활동
화순군 광산근로자 복지회관 준공
고양시, ‘2019년 생활과학교실’ 1월 2일 개강
화순군, 2018 군민 도서관 학교 성료
'카카오 카풀 반대를 외친' 택시기사 국회 앞 분신
신안군-(사)한국꽃차협회, ‘꽃차산업 활성화’ MOU 체결
순천시 교통과, 차량등록팀의 밝은 미소는 고객 감화로 이어져
쓰레기문제해결공론화위원회, 12월 최종 권고안 마련을 위한 열띤 토론 눈길
전남낙농농협,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 시점에 지역을 위해 뭐 했는지 의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