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16(목) 21:19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고양시, 이재준 고양시장, 백석동 열수송관 누수사고 관련 재발방지 후속대책 건의
2018. 12.06(목) 22:30확대축소

[고양/아침신문]신서연기자 = 이재준 고양시장은 6일(목) 백석역 인근 지역난방공사 열수송관 누수사고 현장을 방문한 이낙연 국무총리와 함께 사고현장을 꼼꼼히 둘러보고 향후 재발방지를 위한 정부차원의 관심과 정책적인 지원이 필요하다는 점을 건의서에 담아 전달했다.

건의서에는 ▲범정부 차원의 일산신도시 기반시설(인프라)에 대한 일제 점검 및 대책 수립, ▲최우선적으로 연약지반의 노후화된 열수송관의 일제 (정밀)점검 및 교체, ▲신규 택지개발 시 열수송관을 공동구에 포함하여 설치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1기 신도시 기반시설이 조성된 지 25년이 경과함에 따라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고 신도시 개발 당시 전·답 등을 성토하여 조성한 연약지반의 경우 우선적인 점검과 교체가 필요하다는 점을 설명했다. 

이재준 시장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불안해하고 있는 시민들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적극적인 정부차원의 지원이 절실하며, 고양시는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필요한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역난방공사 고양사업소는 빠른 수습과 복구를 위하여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설치하고 인명 및 물적피해 현황과 시민불편사항을 접수받고 있으며, 사고현장의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복구작업을 하고 있다.

고양시는 사망자 및 화상피해자의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합당하고 빠른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하는 한편 철저한 원인조사로 재발방지대책을 마련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서연 jlms1024@hanmail.net        신서연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JB금융그룹, 2019년 1분기 순이익 975억원 시현
완도군, 해상왕 장보고 해외 평가 특별전 마련
해남군, “새로운 해남을 향한 출발!”해남군민의 날 행사 성황
(재)순천공고동문장학회, '제42차 순천공업고등학교 총동문체육대회'에서 장학금 3천만…
순천시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 무궁화 나무 식재
[포토] 5.18 단체 정호영 집앞에서 집회3
[포토] 5.18 단체 정호영 집앞에서 집회2
[포토] 5.18 단체 정호영 집앞에서 집회
[세월호참사 5주기 기억식]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추도사
[세월호참사 5주기 기억식]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의 추도식
[세월호참사 5주기 기억식]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유가족의 슬픔을 나누다
[세월호참사 5주기 기억식] 장훈 4.16 협의회 운영위원장의 추도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