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3.18(월) 12:32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전동평 영암군수, 신년 초부터 군민과 직접 소통하며 민원 해결‘박차’

영암군, 2019년‘군민과의 대화’는 현장 속으로
2019. 01.07(월) 15:09확대축소

[영암/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영암군(군수 전동평)은 민선 7기 ‘하나된 군민, 풍요로운 복지영암 건설’을 위한 군민과의 대화를 11개 읍․면 순회 방식을 탈피, 마을회관과 복지회관, 주요 사업 현장을 직접 방문하는 등 현장 중심의 군정을 펼치고 있다.


그 동안 ‘군민과의 대화’ 는 군정 성과를 공유하고, 추진계획보고와 일률적인 의견 청취시간을 갖는 시간이었다면, 올해 ‘군민과의 대화‘는 현장 중심의 군정을 펼치기 위하여 영암읍 복지회관 방문을시작으로 소외 계층을 살피고, 주민들의 소소한 민원부터 읍면의 오랜 숙원까지 주민과 함께 현장에서 살펴보고 해결해가는 시간이 되고 있다.


전동평 군수는 군민과의 대화 시간을 빌려, “지난 한해 영암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은 군민 여러분의 성원과 협조 덕분이었다”고 말하며, “아름답고 깨끗한 마을과 거리를 만들기 위해 헌신해주신 주민 여러분의 노력으로 우리 영암은 새롭게 거듭날 수 있었다”고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또한 영암군의 더 큰 미래를 위한 4대핵심전략산업을 성공으로 이끌고 청년친화형산단으로 지정된 대불산단이 4차산업혁명 기반의 스마트문화복지산단으로 새롭게 거듭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하기도 하였다.


전동평 군수를 중심으로 군 산하 일천여 공직자들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현장확인행정’과, 주민을 직접 찾아가 해결하는 ‘서비스행정’, 그리고 군민이 주인이 되는 ‘섬김행정’을
민선 6기에 이어 민선 7기에도 충실히 실천해나가고 있으며,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과제를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영암군은 이번 마을 현장방문 통해 생활 주변에서 불편한 사항이나 건의사항 등을 접수하고, 군정에 적극 반영하기로 하였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동평 영암군수, 신년 초부터 군민과 직접 소통하며 민원 해결‘박차’
영암군수 전동평, 2019年度 新年辭
영암군, 2018 영암군 주간행사계회 [11/19~25]
영암군, 百聞이 불여일견! 보고 듣고 즐기는 역사
영암군, 월출산 국화축제장에서 『이웃愛, 행복더하기』연합모금 활동전개
전동평 영암군수, 대한민국 모범인 大賞 수상
영암군, 하계휴가기간 당직근무 철저 주문
영암군, 군민 자율운영 공유주차장 조성사업 시행
영암군, 왕인박사를 매개로 국내.외 자매도시와 우정 나눔
영암군, 제1회 추가경정예산 4,634억원 확정
영암군 공공근로·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안전교육 실시
영암군 월동모기 서식지 제거 및 유충구제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