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4.22(월) 00:28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 “대구 화재 사우나, 백화점·아파트로 허가받았다”
2019. 02.19(화) 16:23확대축소

(국회/아침신문)이문석 기자 = 국회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 국토교통위원회)은 19일 대구시 중구 포정동에 위치한 사우나 건물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인명피해가 발생한 가운데, 해당 사우나가 백화점·아파트로 허가 받은 사실을 공개했다.


해당 사우나는 건물 4층에 위치하고 있는바 사우나 등은 건축법령상 ‘근린생활시설(목욕장 등)’로 허가를 받아야 하지만, 홍철호 의원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백화점·아파트로 허가 받은 것이 밝혀졌다.


즉 건축물 용도를 ‘근린생활시설(목욕장 등)’로 변경하지 않은 것이다. 3층의 찜질방 역시 백화점·아파트로 허가 받았다. 실제 주민들이 거주하는 아파트는 5~7층이다.


홍철호 의원은 “다중이용업소인 목욕탕이 백화점·아파트로 허가 받음에 따라 소방시설의 설치 및 유지가 제대로 이행됐는지 명확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 “김포-파주 고속도로 1조 6천억 투입 27일 착공”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 “대구 화재 사우나, 백화점·아파트로 허가받았다”
자유한국당 청소년 포럼 자유청소년 성명서
홍철호 의원, “KTX 등 코레일 열차 고장 661건 발생”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 자유한국당 김영삼 대통령 서거 3주기 추모식 주요…
자유한국당 윤영석 수석대변인 논평, 국민도 경제도 국회도 언론도 패싱하는 문재인 정…
자유한국당, 김태흠 의원 성명서
자유한국당, 의원총회 주요내용
자유한국당 송희경 원내대변인 논평, 공영방송은 정직하고 사실만을 전달하는 국민의 …
자유한국당윤영석 수석대변인 논평, 민주주의의 거목 김영삼 대통령님의 서거 3주기를…
자유한국당 이양수 원내대변인 논평, ‘정치’가 국민에게 희망이 되어주지 못하고, 불…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주요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