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14(일) 17:20
아침신문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전남테크노파크 입주기업 ㈜메카로, 목포 세라믹 양산공장 신축을 위한 산단 분양계약 체결

- 목포 세라믹일반산업단지 세라믹센터 투자유치 제6호기업 탄생 -
- 세라믹산단 1,100여평에 약 40억원 투자, 지역인재 20명 고용창출 -
2019. 05.08(수) 23:44확대축소

[전남/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전남테크노파크(원장 유동국)는 전라남도 신성장산업과와 목포시 일자리정책과의 공동기업유치활동을 추진 한 결과, 429메카로(대표 이재정)가 전남 목포 세라믹일반산업단지 내 1,100여평에 이르는 산단분양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메카로는 경기도 평택에 소재한 기업으로 2000년에 설립되어, 반도체 장비부품 및 화학소재(전구체, 히터블록 등)를 생산, 250여명의 고용인력으로 연간 약 1,000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기업이다.

 

전남테크노파크 세라믹산업종합지원센터는 메카로의 투자유치를 위하여 2011년부터 입주기업으로 선정하고 시제품제작지원, 시험생산장비 활용지원, 신제품 개발 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후, ()메카로는 201712월에 코스닥에 상장하고, 국내 반도체 생산 대기업과의 반도체 생산용 부품계약 등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

 

이번 세라믹산업단지 투자를 통하여 메카로는 금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세라믹 제품 양산라인을 가동하기 위해 약 40억원 규모의 공장건설 및 장비구축을 진행한다. 향후, 세라믹산단 목포공장 구축이후 20여명의 지역인재를 채용하여 청년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예정이다.

 

전남테크노파크 유동국 원장은 금번 메카로의 투자유치는 세라믹센터 인프라를 활용한 임직원의 노력과 세라믹산업 생태계조성사업의 제품양산화 지원전략이 주요했다, “전국의 많은 세라믹기업분들께서는 세라믹 기업하기 좋은 국내 유일의 목포 세라믹산업단지로 모여주시라고 당부 했다.

 

한편, 세라믹산업종합지원센터는 시제품 시험생산 및 평가까지 가능한 80여종의 공정별 일괄장비를 운영하고 있어 조기 기술사업화를 통한 초기 양산 안정화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센터에서 추진중인 광역협력권산업육성사업, 세라믹산업 생태계조성사업을 비롯한 각종 정부과제에 선정되면 장비활용, 시제품제작, 판로개척, 인력양성,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지원받을 수 있다.


더불어 관내 금융기관 등과 연계하여 저금리 융자 등 각종 금융지원도 알선하여 신규 투자기업의 재정부담이 최소화 되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IWPG 광주전남지부, 제2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평화야 친구하자!’ …
전남테크노파크, 2019년 제3차 전남 중소기업 기술혁신 협의회 개최
전남테크노파크 입주기업 ㈜메카로, 목포 세라믹 양산공장 신축을 위한 산단 분양계약…
전남교육청, 2018년도 S2B(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 선정
전남도-시군, 인구 늘리기 머리 맞대
전남도, 민․관 거버넌스 구성…대기 실태조사 등 논의․업체 자구책 촉구
전남도, 완도항 해경 전용부두 준공…1천t급 함정 들어온다
전남도, '여수산단․삼일산단' 악취관리지역으로 지정
전남테크노파크, 지역 유치 입주기업 5개사와 업무협약
전남도, 청년주도형 젊은 인구 유입‧정착사업 공모
김영록 도지사, ‘느림보열차’ 경전선 전철화 공감 확산
전남테크노파크, 전남위기대응지역 비즈니스센터 기업지원사업 설명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