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10(화) 08:54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완도군, 완도산 해조류 대만 첫 수출 쾌거
2019. 08.25(일) 18:33확대축소

[완도/해양]이문석기자 = 전남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사업 마케팅 지원의 일환으로 대만 가오슝 수출상담회에 참가하였던 수혜 기업 완도맘영어조합법인이 전남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와 가오슝 K-FISH가 연계 협력을 통해 지난 8일, 완도산 해조류 제품을 대만에 수출 선적하는 쾌거를 이뤘다.


완도맘영어조합법인과 계약한 대만의 신초실업유한회사(유통회사)는 한국, 일본 식품을 대만으로 수입하는 회사로 마른 김, 다시마를 주로 수입하고 있다.


선적식에는 이수화 대표 및 임영태 센터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완도농공단지에 위치한 완도맘영어조합법인 공장에서 세모가사리, 건 다시마 등 완도산 해조류 제품 6만 불 어치를 선적했다.

  


특히 세모가사리는 청정 해역에서만 자생 할 수 있는 해조류로 우리나라 남해·서해 파도에 의해 포자가 갯바위에 부착해 자라는 것이 특징이다. 청정 지역에서만 자란다는 이유로 바다의 귀한 약초로도 불린다.


임영태 해양바이오연구센터장은 “전남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사업 수혜 기업의 해외 시장 진입을 위해 전라남도 및 완도군과 해양바이오연구센터가 많은 지원과 노력을 한 결과 좋은 결실을 맺게 됐다”며 “완도맘영어조합법인은 센터에서 일자리 교육과 창업, 제품 개발까지 센터 인큐베이터 지원의 우수한 모범 사례로 이번 수출이 더욱 의미있고, 향후 신규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완도군 각종 청렴 시책 추진, 청렴도 상승!
완도군, 2019년 도서종합개발사업 순항 중
완도군 12월의 해양치유식품 굴(석화) 선정
완도군, 수도사업 운영 평가 ‘우수상’ 수상
완도군, 연륙·연도교 건설 위한 심포지엄 성료
완도군, 2019년 정부합동평가 상위권 도약 위해 총력
완도군 공직자, ‘힐링캠프’ 통해 재충전
완도군, 공공비축미 톤백창고 첫 입고
완도군 해외시장개척단, 베트남서 200만 불 수출계약 체결
완도군의회 김양훈 의원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수상
완도군, 연륙‧연도교 건설 추진 전략 마련한다!
완도군, 농업직불금 33억 8400만 원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