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15(수) 23:53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완도군, 완도산 해조류 대만 첫 수출 쾌거
2019. 08.25(일) 18:33확대축소

[완도/해양]이문석기자 = 전남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사업 마케팅 지원의 일환으로 대만 가오슝 수출상담회에 참가하였던 수혜 기업 완도맘영어조합법인이 전남생물산업진흥원 해양바이오연구센터와 가오슝 K-FISH가 연계 협력을 통해 지난 8일, 완도산 해조류 제품을 대만에 수출 선적하는 쾌거를 이뤘다.


완도맘영어조합법인과 계약한 대만의 신초실업유한회사(유통회사)는 한국, 일본 식품을 대만으로 수입하는 회사로 마른 김, 다시마를 주로 수입하고 있다.


선적식에는 이수화 대표 및 임영태 센터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완도농공단지에 위치한 완도맘영어조합법인 공장에서 세모가사리, 건 다시마 등 완도산 해조류 제품 6만 불 어치를 선적했다.

  


특히 세모가사리는 청정 해역에서만 자생 할 수 있는 해조류로 우리나라 남해·서해 파도에 의해 포자가 갯바위에 부착해 자라는 것이 특징이다. 청정 지역에서만 자란다는 이유로 바다의 귀한 약초로도 불린다.


임영태 해양바이오연구센터장은 “전남해양수산창업투자지원사업 수혜 기업의 해외 시장 진입을 위해 전라남도 및 완도군과 해양바이오연구센터가 많은 지원과 노력을 한 결과 좋은 결실을 맺게 됐다”며 “완도맘영어조합법인은 센터에서 일자리 교육과 창업, 제품 개발까지 센터 인큐베이터 지원의 우수한 모범 사례로 이번 수출이 더욱 의미있고, 향후 신규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완도군, 민선7기 공약 및 지시사항 추진 ‘순항
완도황칠, 1‧2‧3차 산업 융복합하여 육성한다!
신우철 완도군수, 2021 국고 예산 확보 위해 전력
완도군, 해초 쿠키·아이스크림 등 먹거리 관광 상품 만든다!
신우철 완도군수, 민선7기 2주년 군정 운영 성과·계획 밝혀
완도 수산물, 차별화 두고 경쟁력 강화한다!
완도 해양치유산업, 전문가들과 힘 모아 추진한다!
완도 보길도 예송해수욕장 2021블루플래그 인증 추진
(재)완도해조류박람회 조직위↔SJ산림조합 제1호 박람회 입장권 구매 약정 체결
완도군, 안정적 영농환경 구축 위한 각종 사업 추진 박차
완도 청산도 밤마실 행사, 섬 체류관광 콘텐츠 가능성 확인
완도군, 자연그대로미(米) 러시아 시장까지 진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