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10(화) 08:54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완도군-한국수자원공사, ‘수돗물 안심확인제’ 실시

잔류염소 등 안전성 관련 6개 항목 무료 수질검사 실시
정부 정책에 발 맞춰 코디 인력 채용으로 인력 창출 기여
2019. 08.27(화) 00:18확대축소

[완도/사회] = 완도군(군수 신우철)과 한국수자원공사 완도수도관리단(단장 기남연)은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실시하고 있다.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란 워터코디가 수돗물을 이용하는 수용가를 직접 방문하여 무료로 안전성과 관련된 수질 항목인 잔류염소, pH, 탁도, 구리, , 아연에 대해 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수질서비스 제도이다.


완도수도관리단은 20192,200건을 목표로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진행하고 있으며 수돗물 음용률 향상에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다.


또한 상수관망을 주기적으로 정비하고 기존 노후관을 새 관으로 교체하는 등 맑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이 되도록 완도군과 상호 협력하고 있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수돗물에 대해 가장 까다로운 수질 기준을 적용해 300가지 항목의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먹는 물 수질기준 61항목에 대해서도 법보다 강화된 자체 관리 기준을 적용해 안전한 수돗물을 생산하고 있다.


기남연 완도수도관리단장은 물 복지를 위해 더욱 노력 하겠으며, ‘우리 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통해 깨끗한 수돗물이 가정의 수도꼭지까지 그대로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수돗물 안심확인제신청 및 검사(신청 기간 1213일까지)는 한국수자원공사 완도수도관리단(061-550-8284,8249) 또는 국번 없이 1577-0600, 홈페이지(http://ilovewater.or.kr)를 통해 접수 할 수 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주은행, 전남인재육성재단에 5천만원 기부금 전달
성가롤로병원, 개원 50주년 기념미사 및 기념행사 가져
광주은행, ‘여행스케치적금Ⅲ 출시기념’ 고객 이벤트 당첨자 경품 증정
순천농협 강성채 조합장, ‘신유통 토론회 - 농가조직화 활성화 사례’ 발표자로 나서
여순사건(여순민중항쟁) 재심 4차 재판
[현장포토] 공수처 찬성 집회2
[현장포토] 공수처 찬성 집회
[현장포토] 공수처 반대 집회
순천시, 2019 사회적경제 나눔 한마당 행사 및 업무협약 체결
권오봉 여수시장, ‘국립해양기상과학관 건립 시민 청원’ 답변
[현장 포토] 한기총 조국사퇴 기도회
철도노조 파업 2일차, 지역별 결의대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