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10(화) 08:54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완도군, 2019 노사화합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칭찬 공무원 선정 등‘칭찬 배달통이 간다!’협약, 발전적 협력 약속
2019. 09.01(일) 23:45확대축소

[완도/교육] = 완도군(군수 신우철)과 완도군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김완주)은 지난 828일부터 30일까지 23일 간의 일정으로 ‘2019 노사화합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70여명의 조합원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워크숍은 공무원 노사 관계의 이해를 비롯해 2019년도 노동 조건 개선과 노조원들의 복지증진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노사 상생 협력을 위한 발전적 논의와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직원 간 화합소통하고 칭찬 문화를 조성하여 신바람 나는 조직,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위해 칭찬 배달통이 간다!’는 내용의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군은 사기 진작을 위해 매월 칭찬 공무원을 선정하고, 조합은 칭찬 공무원으로 선정된 자에게는 완도사랑상품권과 해당 부서에는 10만원 상당의 간식 배달통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석자들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서로의 입장을 더 깊이 이해하고, 건전한 노사 문화 정착을 통한 모두가 잘사는 희망찬 미래완도실현해 나갈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했다.


김완주 완도군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앞으로도 노사가 함께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화합하고 소통하는 노사 문화를 더욱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건전한 노사 관계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군민 행복을 키우는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며 군의 비전을 서로 공유하여 지속적으로 협력 방안을 모색할 것을 제안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청암대 ‘전 S총장 급여’, 임용계약서로 근거해 작성한것으로 나타난 반론보도문
여수교육지원청, 제2회 전라남도여수교육참여위원회 임시회 개최
순천시민사회단체 회원 , 순천교육지원청 "중학교 단일학군으로 학생 희망 100%" 배정…
전남교육청, 2019년 사무관 승진 31명 선발 예정
여수교육지원청, 2019. 교육활동보호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남교육청, 2019. 학생 도박문제 예방대책 수립
순천시, 제2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청암대학교, 옵티커스(안경광학과 창업동아리)팀 2연속 우수상 쾌거
광주광역시교육청, 2020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광주광역시교육청 SNS 팔로워 3만 명 돌파
영광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진로 체험 스쿨 운영
청암대학교, “같이하는 가치 인성캠프”성대히 마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