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9.20(금) 00:35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신안군, 추석 명절 맞아 저소득 세대와 복지시설 위문 활동 펼쳐
2019. 09.09(월) 23:59확대축소

[신안/사회] =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오는 11일까지 추석 명절 특별 위문 기간으로 지정하고 저소득 주민 4,223세대, 사회복지시설 17개소, 경로당 396개소에 각종 위문품을 지원한다.

 

이와 관련, 박우량 군수는 지난 4일 압해면에 있는 장애인거주시설, 노인전문요양원, 보육원, 장애인생활시설을 비롯해 천사대교 개통을 맞아 팔금면과 안좌면에 소재한 요양원 등 관내 7개 사회복지시설을 직접 방문해 생활인들의 불편함을 살피고 입소자와 시설 종사자들을 격려했다.

이날, 위문에는 신안군의회 김용배 의장도 동행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정이 넘치는 지역사회분위기 조성에 힘을 더했다.

 

이 밖에 각 읍·면장을 비롯한 공무원들은 위문기간 동안 가정위탁세대, 한부모가정, 장수노인, 저소득 독거노인, 보훈가족,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저소득 세대와 사회복지시설을 찾아가 위문 대상 가정을 방문해 준비한 위문품을 직접 전달하는 등 위문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한, 각 읍·면에서 활동 중인 자원봉사 단체 14개소에 추석 명절 봉사활동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해 송편나누기, 염색봉사, 청소봉사를 실시하도록 하는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렵고 힘든 지역 주민이 훈훈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신안군, 홍도 섬 불볼락 축제 태풍으로 연기
신안군, 1004섬 신안 꽃으로 물들일 준비 한창
신안군, 친환경・고품질의 건강농업 육성
신안군, 전국 최초 신재생에너지 주민참여 제도화 “에너지 민주주의 실현”
신안군, 추석 명절 맞아 저소득 세대와 복지시설 위문 활동 펼쳐
신안군, 치매안심마을 지정 기념식 개최
신안 팔금면 이목리, 제 1호 치매안심마을
신안군, 신안천일염 사용 음식점 지정 업무협약 체결
신안군보건소 방문건강관리서비스 강화
신안군, “1004섬 신안 상품권”, 8월 1일 판매 개시
신안군, 2019 문화가 있는 날
신안군! 축제식 새우양식장 배출수 수질검사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