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2.27(토) 13:37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해남군, 민원처리 속도 빨라졌다

8월 87% 민원처리 단축율, 군민중심 원스톱민원서비스 정착
2019. 09.26(목) 00:03확대축소

[해남/사회] = 해남군의 민원처리 원스톱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남군은 민원처리의 신속성을 높이기 위해 매월 접수된 민원처리 상황을 점검해 오고 있는 가운데 지난 8월에는 전월 대비 4.2% 향상된 87%의 민원 처리 단축율을 보였다.


해남군 민원처리 운영 점검은 접수민원에 대한 민원처리 기간 준수 여부 확인, 부서별 민원처리기간 단축률, 개인별 민원처리마일리지 순위 분석 등을 실시한다.


8월 중 민원접수 건수는 2,946건으로 전월 대비 512건이 증가했으나, 민원처리 기간은 83%에서 87%로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10일을 기준으로 해 1.7일 걸리던 민원처리기간이 1.3일까지 단축된 수치이다.


특히 해남군의 민원처리 시간은 올해 초 2일에서 매월 지속적으로 단축되며 신속한 민원행정서비스가 자리잡아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군은 민원처리 기간 단축을 위해 민원처리기간 단축 마일리지제 시행과 민원 접수 및 처리 상황 문자서비스 발송, 민원처리 기간 예고 독촉 안내 공문 발송 등을 실시해 군민 편의를 돕고 있다.


또한 매월 민원 처리상황 및 운영 실태 점검하고, 민원 처리상황을 수시로 모니터링 해 개선점을 모색해 나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민선 7기 최우선 과제인 원스톱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비롯한 군민 중심 민원행정을 꾸준히 추진해 나가고 있다앞으로도 매월 민원처리 상황의 점검결과를 전 직원들과 공유해 행정의 신뢰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해남교도소, 설 명절 맞아 이웃사랑 나눔 실천
해남교도소, 주민과 함께하는 교정행정 구현
해남군, 2019년 군정 주요사업“속도 높여라”
해남군, 2020년 예산 7,395억원 편성
해남군, ‘발암위험’석면 슬레이트 처리비용 지원
해남군, 민선7기 공약, 군민평가단이 꼼꼼히 살핀다”
해남군, ‘땅끝가족어울림센터’건립 국비 32억원 확보
해남군, 11월 1일부터 2일까지‘홈 커밍데이’투자유치의 날 개최
해남군, 민원처리 속도 빨라졌다
명현관 해남군수 내년 국비확보“막바지 총력”
해남군, 전라남도 혁신박람회 우수상 수상
해남군, 전라남도 암 관리사업 최우수기관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