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2.10(화) 08:54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완도군, 간부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코칭 리더십 함양으로 새로운 변화관리 능력 배양
2019. 09.30(월) 21:58확대축소

[완도/사회] =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26일부터 12일 동안 신지 해조류스파랜드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선 7기 들어 첫 간부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워크숍은 각 부서 및 읍면의 행정 공백을 고려하여 지난 19일부터 추진한 1기에 이어 2기에는 2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워크숍은 행정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변화관리 능력을 배양하고, 조직 간 공감대 형성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2일 간 진행된 워크숍은 1일 차에는 간부 공무원으로서의 역량과 청렴 교육을 실시해 코칭 리더십을 함양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일 차에는 완도군의 핵심 산업인 해양치유산업을 이해하고 공감하기 위해 노르딕워킹과 해수 찜질 등 해양기후치유 체험과 해초 및 꽃 등을 이용한 완도만의 차별화된 차를 시음하는 시간을 편성해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간부 공무원들의 우리군 미래 비전과 군정 핵심과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야말로 희망찬 미래 완도 발전의 가장 중요한 관건이자 원동력이다.”해양치유산업 원년의 해로 선포된 올해를 전환점으로 삼아 해양치유산업 추진에 박차를 가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한편 완도군은 군 발전을 위한 첫 걸음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추진하는 등 매년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종합적인 업무 능력과 상황 대응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완도군 각종 청렴 시책 추진, 청렴도 상승!
완도군, 2019년 도서종합개발사업 순항 중
완도군 12월의 해양치유식품 굴(석화) 선정
완도군, 수도사업 운영 평가 ‘우수상’ 수상
완도군, 연륙·연도교 건설 위한 심포지엄 성료
완도군, 2019년 정부합동평가 상위권 도약 위해 총력
완도군 공직자, ‘힐링캠프’ 통해 재충전
완도군, 공공비축미 톤백창고 첫 입고
완도군 해외시장개척단, 베트남서 200만 불 수출계약 체결
완도군의회 김양훈 의원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수상
완도군, 연륙‧연도교 건설 추진 전략 마련한다!
완도군, 농업직불금 33억 8400만 원 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