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7.15(수) 23:53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완도군, 간부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코칭 리더십 함양으로 새로운 변화관리 능력 배양
2019. 09.30(월) 21:58확대축소

[완도/사회] =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지난 26일부터 12일 동안 신지 해조류스파랜드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민선 7기 들어 첫 간부 공무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워크숍은 각 부서 및 읍면의 행정 공백을 고려하여 지난 19일부터 추진한 1기에 이어 2기에는 22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이번 워크숍은 행정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변화관리 능력을 배양하고, 조직 간 공감대 형성을 위한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2일 간 진행된 워크숍은 1일 차에는 간부 공무원으로서의 역량과 청렴 교육을 실시해 코칭 리더십을 함양시킬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일 차에는 완도군의 핵심 산업인 해양치유산업을 이해하고 공감하기 위해 노르딕워킹과 해수 찜질 등 해양기후치유 체험과 해초 및 꽃 등을 이용한 완도만의 차별화된 차를 시음하는 시간을 편성해 참가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간부 공무원들의 우리군 미래 비전과 군정 핵심과제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야말로 희망찬 미래 완도 발전의 가장 중요한 관건이자 원동력이다.”해양치유산업 원년의 해로 선포된 올해를 전환점으로 삼아 해양치유산업 추진에 박차를 가해 나가자.”고 주문했다.



한편 완도군은 군 발전을 위한 첫 걸음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추진하는 등 매년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종합적인 업무 능력과 상황 대응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완도군, 민선7기 공약 및 지시사항 추진 ‘순항
완도황칠, 1‧2‧3차 산업 융복합하여 육성한다!
신우철 완도군수, 2021 국고 예산 확보 위해 전력
완도군, 해초 쿠키·아이스크림 등 먹거리 관광 상품 만든다!
신우철 완도군수, 민선7기 2주년 군정 운영 성과·계획 밝혀
완도 수산물, 차별화 두고 경쟁력 강화한다!
완도 해양치유산업, 전문가들과 힘 모아 추진한다!
완도 보길도 예송해수욕장 2021블루플래그 인증 추진
(재)완도해조류박람회 조직위↔SJ산림조합 제1호 박람회 입장권 구매 약정 체결
완도군, 안정적 영농환경 구축 위한 각종 사업 추진 박차
완도 청산도 밤마실 행사, 섬 체류관광 콘텐츠 가능성 확인
완도군, 자연그대로미(米) 러시아 시장까지 진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