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31(일) 23:07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목포항구축제,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만드는 가을 큰 잔치

- 배 위에 펼쳐진 시장 파시 및 선상 경매 체험
- 시민과 관광객 실력을 뽐내는 다양한 공연과 경연도 펼쳐져
2019. 10.06(일) 14:43확대축소

[목포/문화] = 2019 목포항구축제가 104일 부터 7일 까지 목포항과 삼학도 일원에서 낭만항구 목포에서! 신명나는 파시 한 판!’을 주제로 펼쳐진다.

 

선상 시장 파시를 통해 풍요로운 목포항을 재현하는 신명나는 파시마’, 맛의 도시 목포의 진미(珍味)를 맛볼 수 있는 목포 9미대첩’, 축제의 막을 여는 갯가풍어길놀이 천년의 사랑3가지 대표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에게 가을 낭만항구의 흥과 정취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목포항구축제의 핵심 콘텐츠인 배 위의 시장파시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해상에 정박된 전통한선에서 참조기와 먹갈치 등 제철 수산물을 경매하는 선상 파시경매’, 7~80년대 일명 다라이판매를 재현한 목포 할매 파시장터’, 구입한 생선을 바로 요리해 먹을 수 있도록 파시 수랏간(구이터)’, ‘소리가 있는 파시주막등 파시의 묘미를 만끽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번 축제에는 대표 프로그램과 유명 가수나 전문 예술단체의 수준 높은 무대뿐만 아니라 시민과 관광객들이 함께 만드는 다소 서툴지만 생동감 있는 공연과 경연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여서 주목을 끈다.

 

각 동 주민이 연출하는 개막놀이 갯가풍어길놀이(4, 1750)를 비롯해 지역 청소년들이 저마다의 재능을 뽐내는 서남권 청소년 페스티벌’(5, 16)과 청소년 문화한마당(6, 15),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시민열창대회 나는 가수다’(6, 13), 어르신들의 재능 경연 실버가요제’(7, 15) 등이 열려 모두가 함께 꾸미는 축제를 만든다.

 

전남지역 여성 문화 공연 예향남도 여성단체 문화교류’(4, 1430), 목포지역 드럼 및 색소폰 등 아마추어 연주자 협연 목포 항구드럼단이 온다’(4, 19), 동주민센터나 복지관에서 틈틈이 익힌 솜씨를 뽐내는 평생학습동아리발표회’(5, 14), 다문화가족 화합과 소통의 장 서남권 다문화가족 페스티벌’(7, 1730) 등도 축제에 흥을 더한다.

 

, 다양한 재능을 가진 시민들이 참여해 저마다의 실력을 뽐내는 프린지 무대 공연도 축제기간 내내 펼쳐져 항구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든다.

 

아울러, 4,900톤급 최신 해군함정 노적봉함, 낭만요트 해맑은 호, 범선 코리아나, 조선통신사선 등 다양한 선박 승선체험과 전통한선, 카누, 카약, 수상자전거 등 삼학수로 레포츠 체험은 목포항구축제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목포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속 지급위해 총력
목포시, 영양플러스사업 하반기 대상자 모집
김종식 목포시장,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책 마련위한 현장 행보
목포 항구버스킹, 23일 개막.. 흥과 낭만의 향연 시작
목포시, 코로나19로 답답해? 비대면 미디어투어 떠나봐~~
목포시, 유흥시설 점검 더욱 강화
목포시 5급 이상 간부공무원,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동참
목포시, 김원이 국회의원 당선인과 현안사업 공유
목포시, 제3기 서산동 보리마당 도시재생대학 개강
목포-서울 지역상생 청년창업 지원사업 참여할 서울청년 모집
목포시, 목포사랑상품권 추가발행으로 경기활성화 유도
목포시, 코로나19 안정기 돌입 대비 관광활성화 준비에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