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17(목) 08:19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영광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진로 체험 스쿨 운영

“나의 꿈은 어디에? Just do it! 보고 느끼고 생각하고 찾아보자”
2019. 10.07(월) 01:44확대축소

[영광/교육] = 전라남도 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지난 918일부터 102일까지 영광여중을 시작으로 네 차례에 걸쳐 영광 관내 1학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 체험 스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VR 3D펜 등 최신 기술을 체험함과 함께 샌드아트, 특수분장, 네일아트, 드론 운전, 바리스타 및 푸드스타일리스트 등 다양한 전문 분야의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을 발견하고 합리적으로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역점을 두었다. 더불어 평소 접해보기 힘든 체험들을 한 장소에서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신이 잘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일들을 좋아하는지 잘 알지 못해서 진로에 대해 막막했는데 이런 프로그램을 통해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생겼다는 점에서 의미 있었다.”이 경험을 계기로 다양한 직업에 대해 탐색하고 그 일을 하는 데 필요한 능력을 길러야겠다는 의지도 다지게 되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들의 활동을 지켜본 허호 교육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사전 및 사후 교육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진로 교육이 이루어지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광교육지원청은 이와 궤를 같이하여 학생들이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능동적으로 모색하여 미래 사회에 대처할 있는 역량을 길러줄 수 있도록 하는 기업가 정신 진로캠프를 11월 중에 이어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시민사회단체 회원 , 순천교육지원청 "중학교 단일학군으로 학생 희망 100%" 배정…
전남교육청, 2019년 사무관 승진 31명 선발 예정
여수교육지원청, 2019. 교육활동보호 역량강화 연수 실시
전남교육청, 2019. 학생 도박문제 예방대책 수립
순천시, 제2회 전라남도 평생학습박람회 개최
청암대학교, 옵티커스(안경광학과 창업동아리)팀 2연속 우수상 쾌거
광주광역시교육청, 2020학년도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광주광역시교육청 SNS 팔로워 3만 명 돌파
영광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진로 체험 스쿨 운영
청암대학교, “같이하는 가치 인성캠프”성대히 마쳐
이용섭 광주시장, 시교육청서 '공직자의 길' 특별 강연
청암대 S 전 총장, “청암학원 상대로 신청한 가처분” 기각처리 눈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