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28(화) 22:00
아침신문
정치
공작기계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청암대학교, 옵티커스(안경광학과 창업동아리)팀 2연속 우수상 쾌거

- 전라남도 벤처창업동아리 경진대회에서 누진안경마커 개발 발표
2019. 10.07(월) 22:23확대축소

[순천/교육] =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학과장 이석주 교수)1002()에 전라남도가 개최한 20회 전라남도 대학 벤쳐동아리 경진대회에서 누진안경 마커개발제목으로 출전하여 지난해에 이어 우수상을 수상했다.

 


발표자 김쥬리 학생(안경광학과 3학년)안경광학과에 입학하여 전공분야를 공부하고 산업현장에서 현장실습을 하는 과정에서 초보안경사가 누진다초점안경 설계를 쉽게 할 수 없음에 알게 되어 동아리 지도교수님과 토론과 사전조사의 과정을 통해 초보안경사도 손쉽게 누진다초점안경을 설계할 수 있는 누진안경마커를 개발하게 되었다.



향후, 이 제품을 실용적 가격으로 보급하게 된다면 초보안경사도 손쉽게 설계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니 기뻤다.” 라고 수상 소감을 말하였다.

 


누진안경 마커는 고객의 더미렌즈위에 좌우상하이동이 가능한 마킹가이드를 통해 손쉽게 마킹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으며, 향후 스마트폰의 어플을 통해 자동 동공인식장치를 부착하여 보다 편리하고 정확하게 마킹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으며 현재, 특허출원 준비 중이다.

 


한편, 결성된 지 4년만에 연속 수상하게 된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 창업동아리 옵티커스(OPTICUS)는 안경원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동아리회의실에서 지도교수의 지도하에 아이디어 회의 및 안경원 차별화 전략에 대해 연구하고 있다.



동아리는 그동안 기능성 칼라 콘택트렌즈 연구, 안구운동 측정기구 연구, 난독증 검사용 Kit 개발에 전념 하고 있으며 다양한 창업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창업아이템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청암대학교 ‘전문대학 거버넌스 공유협업 워크숍’개최
청암대학교, 하나금융나눔재단‘하나장학생’장학증서 전달식 개최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 ‘우수 산업체 초청 2023년 취업설명회(Job Fair)’ 개최
청암대학교, 안경광학과 지역특화분야 인력양성 프로그램인‘노안 검안 및 처방 마이스…
청암대학교, 컴퓨터정보융합과 「2023 컴퓨터정보융합 ICT 기술세미나」개최
청암대학교, 간호학과 동문회 후배들에 장학금 전달
청암대학교, 학생상담센터 ‘2023 정신건강의 날’마음건강 힐링 캠페인 개최
청암대학교, 인성지향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혁신 프로그램 '청암형 더불어 숨' 성공 개…
청암대학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현판식 행사 진행
청암대학교, 연합봉사단 2023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청암 연합봉사단 봉사활동 ‘호응…
순천시, ‘2021 청소년 끼 경연대회’ 무관중 언택트 성황리 끝마쳐
청암대학교 Bㅇㅇ교수, 처분 망설이는 청암학원 이사들 눈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