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0.17(목) 08:19
아침신문
정치
사회
경제
교육
문화/스포츠
관광
사건사고

최형식 담양군수, 담양 명품 딸기 세계화 위한 광폭 행보

- 베트남(환보군), 인도네시아(가룻군) 잇따라 방문, 업무협약 체결
- 농업기술 및 문화 교류를 통한 상호발전 기대
2019. 10.07(월) 22:50확대축소

[담양/경제] = 최형식 담양군수가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을 잇따라 방문하며 담양딸기 세계화를 위한 광폭 행보를 펼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최형식 담양군수, 자치행정과, 농업기술센터로 구성한 방문단이 지난 2일 인도네시아 가룻군, 7일 베트남 환보군에 방문해 담양딸기 재배기술 보급 및 문화교류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가룻군은 인도네시아 서부 자바주에 위치한 지역으로, 해발 500m의 고산지역이고, 인구는 300만 명이다. 이 중 농업인구는 70%이며, 주로 자카르타에 신선한 채소를 공급하고 있다.

 

환보군은 베트남 북부 꽝닌성에 위치한 인구 120만 명의 도시로, 해안과 인접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 담양군은 협약에 따라 두 지역과 실무협의회를 운영해 딸기 신품종의 재배시험과 보급을 진행하며 다양한 농업기술과 문화의 교류를 통해 상호발전을 도모할 예정이다.

 

방문단은 가룻군과 환보군 농업시설 및 재배지 등을 방문하며 각 지역의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주요 지역을 견학하며 인도네시아와 베트남의 문화를 경험했다.

 

군은 이번 협약을 통해 담양딸기의 세계화와 더불어 여러 농작물에 대한 활발한 기술 교환과 문화교류가 이뤄져 양국이 함께 발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담양에서 자체 개발한 딸기가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까지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어 앞으로 담양딸기의 더 큰 도약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각 지역의 우수한 품종을 담양에 도입하여 기후변화에 대비한 신소득작목으로 육성한다면 서로 상부상조가 가능할 것이라며, “농업기술 교류를 통해 농업인 소득 증대에 더욱 보탬이 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순천시, 2019 사회적경제 나눔 한마당 행사 및 업무협약 체결
권오봉 여수시장, ‘국립해양기상과학관 건립 시민 청원’ 답변
[현장 포토] 한기총 조국사퇴 기도회
철도노조 파업 2일차, 지역별 결의대회
해남군, 개발행위관련 무료 컨설팅 창구 운영
나주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운영 개시 … 시민 알권리 향상 및 적극행정 구현
최형식 담양군수, 담양 명품 딸기 세계화 위한 광폭 행보
진도군, 겨울대파 수급 안정 대책 추진 ‘활발’
한화케미칼 부싯돌 봉사단, 여수 화정면 백야마을서 ‘구슬땀’
여수시, 미세먼지 민간감시원 30명 모집
주철현 전 여수시장…상포 위법.특혜 없지만 ‘사과’
고흥군, 2019 고흥남열 전국 서핑대회 성황리에 치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