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11(월) 20:32
아침신문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전남도, 대한민국 SNS대상 관광부문 대상

-2연 연속 수상…소셜미디어 활용 전남의 ‘생생 매력’ 알려-
2019. 10.17(목) 08:08확대축소

[전남/사회] = 전라남도가 제9‘2019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2년 연속 관광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이 상은 SNS를 통해 국민,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는 공공기관과 기업을 시상하고 올바른 소셜미디어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2011년 도입됐다.

 

올해는 공공기관 9개 부문과 기업 부문 12개 부문에 총 80개 기관이 참가했다. 전라남도는 관광부문에서 수상 영예를 안았다. 최근 1년간 SNS 활동 실적, 콘텐츠의 질, 사용자와 의사소통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

 

현재 전라남도는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총 6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동영상, 카드뉴스,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통해 국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특히 남도의 먹거리를 맛보는 남도 먹깨비는 도가 새롭게 개발한 관광콘텐츠 브랜드로, 남도음식을 재밌게 소개하며 모든 연령대에서 두루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전남의 매력을 보다 생생하게 전달하기 위해 전남 관광 소셜미디어 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20명의 기자단은 축제부터 관광명소에 이르기까지 전남지역 곳곳을 취재하며 사진과 영상으로 관광 전남을 알리고 있다.

 

전라남도가 전하는 생생한 관광 정보는 남도여행길잡이공식 누리집 (www.namdokorea.kr) 혹은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해 7월 새 단장을 마친 통합 관광정보 시스템 남도여행길잡이는 전남 22개 시군의 축제와 관광지 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아우르고 있다. 이와함께 콘텐츠창고에는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관광객도 모바일로 손쉽게 콘텐츠를 올릴 수 있어 양뱡향 관광 플랫폼 시대를 선도하고 있다.

 

김명신 전라남도 관광과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영상 콘텐츠의 파급력은 관광 분야에서도 높아지고 있다이번 수상을 계기로 새로운 관광 콘텐츠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전남의 매력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전남교육청, 2020년 예산안 3조 8,732억 원 편성
전남도, 사회적경제기업 온․오프라인 마켓 공략
전남도, 도민 행복시대 이끌 8조 예산시대 개막
전남교육청, " 특성화고 · 마이스터고" 올해 공무원 합격자 89명 배출
김태균 경제관광문화위원장, 행정사무감사 열기 후끈
전남테크노파크, 지역스타기업 (주)하나스틸 카자흐스탄 해외수출 14억 MOU 체결
전남TP 세라믹센터, 목포공업고등학교-(주)YJC 맞춤형 청년 인력양성 업무협의
전남도, 항암면역치료 제약기업 3곳 투자유치
전남 다문화가정 학생들, 전국을 놀래키다!
오하근 도의원, 성매매 피해여성 보호‧예방사업 추진 철저
전남테크노파크, 성장사다리 육성기업 ㈜코멕스카본 목포 세라믹산단 분양계약 체결
서동욱 의원, 전남도 행정사무감사서 지적...... 5년간 80억 원대 외지업체와 계약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