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11(월) 20:32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담양군, 군민이 체감하는 ‘행복도시 담양’ 구현을 위한 ‘2020 시책발굴 보고회’ 개최
2019. 10.17(목) 08:13확대축소

[담양/사회] =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민선 7기 군민이 체감하는 행복도시를 만들기 위한 ‘2020 시책발굴 보고회를 개최하고 내년 군정 운영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번 보고회는 신규시책 발굴보다는 소득 4만 불 인구 7만의 자립형 생태도시구현을 위해 현재 추진하고 있는 현안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방점을 두고 사업별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보고가 이뤄졌다.

 

이를 위해 민선 3기 출범이후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군정의 혁신을 위해 제안했던 다양한 정책 중에 추진이 미진한 분야에 대한 실과소 전체의 노력과 혁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대표적으로 지방행정의 취약분야인 통계중심의 경영행정을 군정전반에 도입해 통계를 통한 정책의 기획-집행-평가로 정책운영이 필요함을 주문했다.


지난달 23일과 1015일 양일 간에 걸쳐 진행된 ‘2020 시책발굴 보고회에서는 각 부서별 핵심 업무 설정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대내외 여건분석, 실현을 위한 대응방안을 중심으로 신규시책 발굴과 기존시책의 개선방안이 중점적으로 보고되었다.


군은 특히 민선 7기 군정의 목표인 군민의 삶이 바뀌는 행복도시 담양의 군정가치를 군민이 정책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실과소별 핵심 정책방향 설정에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추진중인 현안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보고회를 통해 전 부서가 민선 8기 이후 담양의 미래성장 기반을 준비한다는 각오로 관행에 머무르지 말고 자기진단과 혁신으로 군정이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군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정책운영 방향과 발굴사업이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 담양다움을 강화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발전적으로 개선하여 내년 본예산에 완성도 높은 정책으로 반영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담양군 창평전통민속창극단, ‘제36회 전국 레크리에이션 대회’ 대상 수상
최형식 담양군수, 내년도 국비예산확보를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의 경주
담양 시목단감, 으뜸농산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담양군, 의료급여사업 평가 우수기관 선정
담양군, 군민이 체감하는 ‘행복도시 담양’ 구현을 위한 ‘2020 시책발굴 보고회’ 개…
21세기 담양포럼, 국내 1호 정리컨설턴트 윤선현 대표 초청 강연 개최
담양군, 도시민 농촌유치 ‘제7기 초보농부 영농현장 팸 투어’ 성황
담양 탑통증연합의원 최정기 원장, 지역 청소년에 전한 사랑
담양군, 전남도 합동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전개
담양군, 2020년 ‘주민이 제안하고 주민이 확보한 예산’ 편성된다
담양군, 역대 최다 신규자 67명 공직 ‘첫발’
담양군, 농업인을 위한 최고의 농정 파트너! ‘담양군 농업회의소’ 출범 준비 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