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5.31(일) 23:07
아침신문
목포
나주
화순
담양
장성
장흥
강진
해남
영광
함평
무안
영암
진도
완도
신안

담양군, 군민이 체감하는 ‘행복도시 담양’ 구현을 위한 ‘2020 시책발굴 보고회’ 개최
2019. 10.17(목) 08:13확대축소

[담양/사회] =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민선 7기 군민이 체감하는 행복도시를 만들기 위한 ‘2020 시책발굴 보고회를 개최하고 내년 군정 운영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이번 보고회는 신규시책 발굴보다는 소득 4만 불 인구 7만의 자립형 생태도시구현을 위해 현재 추진하고 있는 현안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에 방점을 두고 사업별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보고가 이뤄졌다.

 

이를 위해 민선 3기 출범이후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군정의 혁신을 위해 제안했던 다양한 정책 중에 추진이 미진한 분야에 대한 실과소 전체의 노력과 혁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대표적으로 지방행정의 취약분야인 통계중심의 경영행정을 군정전반에 도입해 통계를 통한 정책의 기획-집행-평가로 정책운영이 필요함을 주문했다.


지난달 23일과 1015일 양일 간에 걸쳐 진행된 ‘2020 시책발굴 보고회에서는 각 부서별 핵심 업무 설정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대내외 여건분석, 실현을 위한 대응방안을 중심으로 신규시책 발굴과 기존시책의 개선방안이 중점적으로 보고되었다.


군은 특히 민선 7기 군정의 목표인 군민의 삶이 바뀌는 행복도시 담양의 군정가치를 군민이 정책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실과소별 핵심 정책방향 설정에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추진중인 현안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해 나간다는 입장이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보고회를 통해 전 부서가 민선 8기 이후 담양의 미래성장 기반을 준비한다는 각오로 관행에 머무르지 말고 자기진단과 혁신으로 군정이 한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군 관계자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제시된 정책운영 방향과 발굴사업이 지역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 담양다움을 강화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발전적으로 개선하여 내년 본예산에 완성도 높은 정책으로 반영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최형식 담양군수, 의료진에 ‘감사와 응원의 마음’ 전달
담양군과 함께 깨우세요, 우리안의 금연 본능!
담양군, ‘대숲맑은 담양 쌀’ 전남10대 고품질 브랜드쌀 평가 ‘대상’ 수상
담양군, 신규농업인 영농정착교육 ‘영농실습반’ 개강
담양군, 2020 문화생태도시 조성 사업 추진
담양군,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지원 사업 신청 접수
담양교육지원청,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듣다
담양군, 샤스타데이지 꽃길 순백에 반하다
담양군, 코로나19 집단감염 확산 차단 긴급 행정명령 발동
담양군, 5월 담양의 밤하늘을 만끽하는 별빛·달빛 야행(夜行) 신청하세요
담양군, 전남형 농어민 공익수당 누락자 추가신청 접수
담양군, 군부대 사격장 전면 폐쇄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