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
11.20(수) 23:28
아침신문
전남
여수
순천
광양
구례
곡성
고흥
보성

여수광양항만공사, 2019년 제2차 인권경영위원회 개최

기관운영 인권영향평가 위한 체크리스트 심의·의결
2019. 11.08(금) 06:00확대축소
7일 월드마린센터에서 열린 여수광양항만공사 2019년도 제2차 인권경영위원회에서 송지현 위원장 등 6명의 위원들이 기관운영 인권영향평가를 위한 체크리스트를 심의·의결하고 있다.

[광양/사회] =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차민식, 이하 공사)7일 월드마린센터에서 2019년도 제2차 인권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인권위에는 송지현 위원장을 포함한 위원 6인이 참석했으며, 공사 기관운영 인권영향평가를 위한 체크리스트를 심의·의결했다.

 

공사는 경영활동 전반을 대상으로 실재·잠재하는 인권 리스크를 파악하기 위한 체크리스트(지표)를 국가인권위의 공공기관 인권경영 매뉴얼을 바탕으로 마련했다.

 

공사는 이날 심의·의결을 통해 확정된 체크리스트를 기반으로 인권영향평가를 실시해 인권경영에 미치는 부정적인 요인들을 예방·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최연철 부사장(경영본부장)공사의 인권 친화적 경영활동을 위한 이번 인권영향평가를 통해 인권경영 선진 공공기관으로 발돋음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사는 인권경영 관련 심의·의결기구인 인권경영위원회를 지난 6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법조계, 학계, 시민사회 등을 대표하는 외부위원 3인을 위원으로 위촉했으며, 위원회의 독립성 보장을 위해 위원장을 외부위원(송지현 변호사)으로 선임한 바 있다.





이문석 jlms1024@hanmail.net        이문석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광양시, "10월 광양관광의 달" 발전가능성 확인 계기 됐다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제5차 혁신추진협의회 및 제23회 전국경제자유구역 청장협의…
여수광양항만공사, 광양만권 환경협의체 구성
광양시체육회, 지역 내 유력인사 실제 추대 형식 미지수
광양시, 대한민국전승공예대전 역대 본상수상작 특별전
김명원 광양부시장, 국비 확보를 위한 국회 방문
여수광양항만공사, 스마트 접현등 및 바지선 리프트 특허출원
광양시, 경제교류 대표단 필리핀 우호도시 까가얀데오로시 방문
여수광양항만공사, 여수지역 초등학생 해상안전교육 실시
광양궁시전수교육관, 우즈베키스탄에서 문화예술 해외 교류전 개최
여수광양항만공사, 2019년 제2차 인권경영위원회 개최
(성명서)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광양알루미늄(주) 투자관련 졸속합의서 원천무효 주…